15년 비만 치료 외길…의료 質·환자 안전 최우선

[창간 52주년 기획3 / 전문화·차별화 내세운 '핫한 병원'] 365mc병원

비만 진료 건수 447만건 기록… 부위별 지방흡입 전담의 구축


오직 비만 하나에만 집중해 치료하겠다는 사명감으로 지난 2003년부터 15년 동안 한 길만을 걸어온 병원이 있다.

365mc병원은 2003년 브랜드 설립 이래 15년간 '비만 하나만'을 연구하고 치료해 온 비만 치료·지방흡입 특화 의료기관으로 의료의 질과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아 달려오고 있다.

비수술적 시술부터 람스, 지방흡입까지 비만 치료 하나에만 집중한 결과, 447만 건이 넘는 기록적 비만 진료 건수, 9만 건 이상의 고객 비만치료 성공기, 연 1만 건 이상의 압도적 지방흡입 수술 건수 등 비교 불가한 독보적인 기록들을 보유 중이다.

365mc병원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최첨단 의료시스템을 선보이며, 지방과 관련된 치료의 모든 조건을 갖췄다. 대용량 지방흡입은 반드시 병원급에서 시행돼야 하므로 마취통증의학과, 지속적인 모니터링, 모든 긴급시설과 설비에 즉각적으로 접근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지방흡입 수술의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 수술 집도의의 컨디션 검증은 물론 무균수술시스템, 집중회복시스템, 부위별 지방흡입 전담의, 지방흡입 전담 마취과 전문의, 지방흡입 수술 후관리 시스템 등의 안전 시스템, 안전관리 전담팀, 감염관리 전담팀 등이 있다.

亞 최대 규모 검사센터 등 수술환경 최적화

또 아시아 지역 최대 규모의 수술 전 검사 센터, 정확한 체형 비율과 사이즈 측정이 가능한 3D체형분석, 내장 비만과 지방층의 두께까지 측정이 가능한 초음파 등 첨단장비를 도입해 수술 전 모든 검사가 가능하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검사결과는 비만치료 전용 의료영상처리시스템(full FACS)을 통해 진료실 및 수술실 내에서 의료진들에게 실시간으로 제공돼 환자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365mc 메일시스템

지방흡입 수술의 효율성과 집중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국제적 수준의 수술환경도 눈에 띈다.

무균수술실시스템, 첨단무균에어샤워, 집중회복센터 운영, 자가발전시스템, 집도의 컨디션 검증제 등 수술 전과 중, 후 단계별 안전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수술 후, 365mc 유일의 '지방흡입 고객 전용 후관리 프로그램'까지 더하면 지방흡입 수술 전 진단부터 수술, 후관리가 한 건물 안에서 이뤄지도록 지방흡입 ‘원스톱 진료시스템’까지 가능하게 했다.

이와 함께 식이영양센터 임상영양사, 행동수정 컨설턴트, 검사 센터 임상병리사 등 수십 명의 비만 치료 특화 의료 인력도 갖추고 있다. 효과적인 비만치료를 위해서라면 수술 동선부터 장비, 프로세스까지 모든 것을 최적화한 전방위적 특화 의료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국내 미용성형분야 최초 복지부 인증 획득

365mc병원은 안전 관리 시스템을 철저하게 구축해 2014년 국내 미용 성형 분야 의료기관 중 최초로 보건복지부 인증을 획득한데 이어, 올해도 보건복지부의 인증을 받았다.

이는 보건의료분야 국가 최고 기관으로부터 그 신뢰성과 우수성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매우 크다.

또 메디컬코리아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2회 수상, 2015년 대한민국 보건의료대상 국회보건복지위원장상 수상 등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비만 치료 특화 병원임을 인정받았다.

세게 최초 '인공지능 지방흡입 시스템' 개발

365mc병원은 풍부한 지방흡입 수술 경험을 바탕으로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세계 최초로 '인공 지능 지방흡입 M.A.I.L System(Motion capture and Artificial Intelligence assisted Liposuction)'을 개발했다.

'M.A.I.L System'은 지방흡입 수술에서의 집도의의 움직임(스트로크 동작)을 IoT 센서로 디지털화한 뒤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 애저(Azure)에 저장, 이를 통해 스트로크의 적정성을 평가하고 수술 후 결과를 예측하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을 활용하면 집도의의 손 감각에만 의존하던 기존 지방흡입 수술의 한계를 넘어, 수술의 안전성과 정확성이 강화된다.

365mc병원 김하진 대표원장은 "앞으로도 365mc병원은 국내를 넘어 전세계 지방흡입 의료기관에 인공지능 지방흡입 M.A.I.L System을 보급해 전세계 비만의학계뿐 아니라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아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