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두꺼운 니트 사이로 보이는 '군살'… 지방 빼고 자신감 ↑

도움말/ 365mc 영등포점 손보드리 대표원장

폼나는 옷태를 위한 첫 번째 조건은 체형이다. 대체로 슬림한 체형이라도 복부, 팔뚝, 허벅지 등의 부분 비만이 두드러진다면 옷태가 살지 않는다. 꽁꽁 감싸는 겨울철에도 돋보이는 몸매,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

강추위 패셔니스타들의 필수품은 바로 '니트'다. 최근 배우 전지현은 완벽한 니트 패션을 선보여 화제가 되기도 했다. 영국 런던에서 모 브랜드 컬렉션 런웨이 쇼에 참석한 그는 하이넥 니트 패션을 완벽하게 소화해 감탄을 자아낸 바 있다. 니트 의류 특성상 체형이 그대로 나타날 수 있음에도 군살 없이 탄탄한 몸매 덕분에 몸매가 옷을 살렸다는 평이 이어졌다.

그렇다면 니트 패션을 아쉽게 만드는 요소는 무엇일까. 대다수가 볼록한 군살을 꼽는다. 옆구리, 브래지어 라인, 팔뚝 바깥쪽, 승마살 등이다. 날씬한 체형이라도 운동을 하지 않아 군살이 군데군데 튀어나와 있다면 니트를 입을 때 이런 부분이 여실 없이 드러난다.

그래도 두꺼운 옷을 입는 겨울철이면 '옷으로 체형을 감출 수 있다'며 위안하는 사람들이 더러 있었다. 그러나 올 겨울에는 그마저도 쉽지 않다. 여전히 두터운 패딩이 강세이지만 허리선이 들어가고 긴 형태보다는 기장이 짧고 통통한 푸퍼 스타일의 숏 패딩이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  

짧은 숏패딩은 트렌디하지만 하체 라인이 그대로 드러나 하체 통통족이라면 시도조차 어렵다. 여성의 경우 2차성징으로 인한 체형 변화를 겪으며 아랫배, 허벅지, 엉덩이 등에 지방이 많이 축적되는데, 특히 최대 고민거리인 허벅지는 지방 분해를 억제하는 알파2(α2) 수용체가 많기 때문에 지방 분해는 더디고 지방 합성과 축적은 비교적 쉽게 이뤄져 다른 부위에 비해 빼기도 쉽지 않다.

고민거리인 두꺼운 허벅지,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슬림해 보일 수 있을까? 허벅지가 두꺼운 경우 부종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부종을 막기 위해 저염식사를 하는 것이 좋으며, 스트레칭, 폼롤러 마사지 등을 꾸준히 해준다면 혈액 순환이 원활히 이뤄져 붓기를 빼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럼에도 다리 라인의 변화가 더디다면 지방흡입, 지방추출주사 등 체형교정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단순히 허벅지나 종아리 등의 사이즈를 줄이라는 게 아니다. 자신이 갖고 있는 다리 라인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는 디자인 작업이 함께 이뤄져야 아름다운 각선미로 거듭날 수 있다.

물론 무분별한 시술은 기대하지 못한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 숙련된 집도의와 충분히 상담한 뒤 자신의 상황에 맞는 시술 계획을 세우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사실을 잊지말자.

도움말/ 365mc 영등포점 손보드리 대표원장


김아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