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약사회, 회원연수교육 및 자선음악회 성료

“김명섭 대한약사회 명예회장 추모식도 가져”

  
경북약사회(회장 한형국)는 지난 23일 경주 현대호텔에서 2013년도 회원 연수교육 및 자선음악회를 개최했다.

연수교육을 겸한 마약류 관리교육과 자선음악회가 함께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오전 10시부터 하오 6시까지 금년도 신상신고를 필한 개설회원 및 근무약사 회원 900여명과 김관용 경북도지사와 이영민 대한약사회부회장 등 귀빈 30여명이 참석한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연수교육에서는 1교시에서 정재훈 약사의 “약국의 미래 어떻게 주도할 것인가”를 주제 강의를 시작으로 2교시, 뽀빠이 이상용 씨의 “웃으며 사는 여유 있는 세상” KDB 허정회 지점장의 “자산관리운영상식”에 대한 강좌가 있었다.

중식 후 4교시, 대한약사회 이영민 부회장으로부터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의약품 공급 청구불일치”와 관련한 대약의 대처방안에 대한 설명을 들었고, 5교시는 자선음악회로 대신하고 6교시에서 “효소와 체질건강”에 대해 게놈앤메디신 윤규형 박사 의 강의와 7교시, “마약류 관리”에 대해 경상북도 식품의약과 박종억 사무관의 강의를 끝으로 이날 연수교육을 모두 마쳤다.

여약사위원회 주관(여약사회장 이영희)으로 김호진 부회장과 곽현정 여약사위원장의 사회로 열린 제7회 자선음악회는 포항시약 회원으로 구성된 파모니 합창단의 ‘님이 오시는지’, ‘Soon Ah will be done'에 이어 소프라노 이윤경 교수의 ’Il Bacio', 'Tonight', 테너 김남두 교수의 ‘Granada', '내마음의 강물’, ‘Torna Sorrento', 'Nessun Dorma' 곡에 이어 경북지체장애인협회 여울소리합창단의 ’O Sole Mio', '민요메들리‘의 공연을 마지막으로 자선 음악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대한약사회 이영민 부회장과 김관용 경북도지사, 채옥주 도의회 행정복지위원장, 공원식 경북관광개발공사장, 박해숙 경북여성단체협의회장, 장재권 경북지체장애인협회장, 노성석 대구은행부행장, 김상준 경주부시장, 황병수 보건복지국장을 비롯한 각계각층의 내빈이 함께한 가운데 성금모금 행사로 내빈들의 금일봉과 전 회원들의 자발 적인 성금이 모아졌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또 개회식에서 이호일 총무위원장의 사회로 21일 소천하신 대한약사회 김명섭 명예 회장의 생전의 모습을 담은 동영상과 더불어 추모식을 거행했다.

대구=박중학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