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 ‘힐링카운티’ 조성 목표”

송도병원 이종균 이사장

  
“40대 이상의 은퇴자, 노후 계획자들을 위해 건강중심으로 설계된 ‘웰파크시티’는 상시적인 세컨하우스 개념과 노후에 머물 수 있는 공간이라는 두 가지 측면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국내 처음 대장항문전문병원을 설립, 지난 98년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도심형 실버복지시설 서울시니어스타워를 운영해온 송도병원 이종균 이사장의 말이다.

전문의료인이자 사업자인 이 이사장은 “실버타운의 개념도 없는 20여년전부터 완벽한 의료지원을 갖춘 도심형 노인휴양타운을 끊임없이 구상해 왔다”고 설립배경을 설명한다.

‘웰파크시티’는 개인맞춤형 자연치유 프로그램을 갖춘 가족형 시니어리조트다.

몸이 스스로 외부 질병을 이겨낼 수 있게 하는 각종 자연치유 프로그램으로 노화방지, 질병예방 및 관리적 측면까지 고려한 시스템이 도입돼 있다.

곧 환자와 가족 면역력을 분석해 가족력에 따른 건강관리까지 모두가 가능한 국내 최고의 건강증진형 팬션단지인 것.

이와 함께 재테크적인 측면에서도 많은 이들의 다양한 고민을 함께 생각했다. 삶에 대한 고민이 많은 요즘, 노후대비와 경제적 상황에서 고민을 하는 사람들에게 ‘웰파크시티’는 실제적인 대안책이 될 수 있다.

단순히 노후대비용 투자형 재테크가 아닌 분양 이후 레저용 리조트로 지속적인 이용이 가능하며 평소에는 실질적 수익도 발생, 노후에는 최고급 건강관리를 받으며 거주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또 18홀 골프 코스를 앞뜰처럼 품고 있는 골프팬션을 시작으로 자연면역 치유팬션단지, 노인복지주택, 게르마늄 온천 스파, 관광호텔, 온천휴양병원, 요트장, 승마장 등 여가생활과 휴양, 문화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설들로 조성된다.

이 이사장은 ‘웰파크시티’를 단순히 즐거움만이 보장되는 소비적 리조트가 아닌 건강컨텐츠 생산과 관광산업의 기술개발을 함께 접목했다. 이곳에 거주하게 되는 사람들은 ‘웰파크시티’ 내에 만들어지는 600여개의 일자리를 통해 단지 내 취업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154만㎡(47만평)의 대규모 공간에 들어서는 다양한 시설에서 젊은 시절은 전공을 살린 다양한 일자리를 만나볼 수 있다.
2012년 말 완공 예정인 고창 웰파크시티 조감도.   
▲ 2012년 말 완공 예정인 고창 웰파크시티 조감도. 
  
특히 이 이사장이 고창이라는 지역을 선택한 이유는 고창은 전주와 광주로부터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지리적 조건이 유리, 고인돌·선운사·고창읍성·청보리밭 등 노년을 느긋하게 보낼 수 있는 문화 관광지가 풍부해서다.

또 주변 편백나무와 소나무 숲은 피톤치드 발생량이 우수하며, 건강한 바닷바람 등의 조건은 자연치유를 돕는 결정적 요인이라는 설명이다.

이 이사장은 “고창 석정온천지구는 우리나라에서 찾기 힘든 게르마늄 온천이 있는데 이 온천은 혈액순환과 면역력 증진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강조한다.

이와 함께 운동·레저시설과 의료시설을 제공한다면 실버타운의 결정체인 최고의 휴양타운이 조성될 것이라고 확신했다.

‘웰파크시티’의 특징은 주거는 물론 식사부터 건강·레저까지 모든 욕구를 자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곧 기존의 향락형리조트 문화에서 벗어나 가족형시니어리조트라는 새로운 개념의 리조트 문화를 만들어나가겠다는 이 이사장의 계획에서다.

아울러 송도병원의 건강관리시스템이 결합돼 국내 최고의 ‘힐링카운티’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이 이사장은 “‘웰파크시티’를 중심으로 한 건강, 치유형 관광네트워크를 형성할 것”이라며 “처음 고창을 시작으로 관광 중심지로 자리매김 한 후, 전국을 잇는 건강치유 네트워크빌리지로 발전시키겠다”고 굳은 의지를 보였다.

문의 02-2668-5300.

김아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