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ES 2025(강원의료기기전시회)'가 오는 9월 18일부터 19일까지 원주시 기업도시 내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에서 열린다.
올해 행사에는 의료기기를 비롯해 화장품, 미용기기 등 약 150여 개 부스가 마련돼 최신 기술과 제품이 공개될 예정이며, K-뷰티 및 홈뷰티 분야 선도 기업들이 대거 참여해 산업의 저력을 선보인다.
특히 K-뷰티와 헬스케어 분야 기업들의 참여가 크게 늘면서 의료기기와 뷰티·헬스 산업 간 융합 가능성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전시회 참가 기업 중 화장품·미용기기 분야 주요 기업을 소개한다.
◇화장품 분야… 글로벌 시장 공략 제품 선보여
네이처팩토리(대표 김정현)= 네이처팩토리는 건강기능식품부터 더마 뷰티, 헤어&바디 케어까지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갖춘 뷰티&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특히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헤어케어 라인과 피부 진정 및 보습에 특화된 알로에 라인업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GMES 2025 전시회에서 네이처팩토리는 ▲알로에 수딩젤 ▲마스크팩 ▲바디워시&바디로션 ▲탈모 샴푸·헤어팩·트리트먼트 ▲피지 및 블랙헤드 집중 케어용 코팩 ▲모공 정돈&각질 케어용 토너패드 등 일상과 클리닉을 연결하는 홈케어 제품군을 집중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주력 탈모케어 제품들은 두피 진정 및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인증을 받아, 최근 미국과 동남아를 중심으로 수출을 본격화하고 있는 전략 품목이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미국 현지 유통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해 뷰티 전문 채널뿐 아니라 약국, 온라인 플랫폼 등으로 유통망을 확장 중"이라며, "K-뷰티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내 '기능성 홈케어 브랜드'로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고 밝혔다.
대양의료기(대표 윤정섭)= 대양의료기는 엑소좀 기반 스킨·헤어케어 앰플 'EXXO'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EXXO는 동결건조 파우더와 액상 앰플을 혼합해 사용하는 이중 바이알 구조의 전문 케어 제품으로, 엑소좀, 줄기세포배양액, 프로바이오틱스, 펩타이드, PDRN 등 고기능성 성분을 고농도로 함유하고 있다.
피부용(SKIN SET)과 두피용(HAIR SET)으로 구성되며, MTS, 고주파, 초음파 등 미용 장비와 병행 사용이 가능해 클리닉 및 에스테틱 현장에서 재생·탄력·항노화·진정·모근 강화 등에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대양의료기는 "EXXO는 무자극·중금속 테스트 및 다수의 임상시험을 통해 피부 주름·탄력·두피 피지 감소 등 효과를 입증했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내외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메드뷰온(대표 정지안)= 혁신적인 에스테틱 기반 홈케어 브랜드 'dulcepia'를 선보인 메드뷰온은 브랜드와 제품을 적극 알릴 예정이다.
'dulcepia'는 'Nourish Your Skin, Elevate Your Glow'라는 슬로건 아래 간결하지만 강력한 스킨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첫 론칭 제품으로는 피부 탄력과 잔주름 케어에 도움을 주는 'The Power of Radiance Collagen Powder'와 피부 진정과 수분 공급에 뛰어난 'Heartleaf HMP Hydration Barrier Glow Ampoule'이 있다.
메드뷰온은 'dulcepia'뿐만 아니라 코슈메티컬 브랜드 'Petitra'도 함께 선보이며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하반기에는 효소 클렌징 파우더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일반 효소 파우더가 수분에 취약해 옥수수전분을 50% 이상 사용하는 반면, 'dulcepia'의 제품은 습기에 강한 특수 용기에 담아 효소 본연의 기능을 온전히 유지할 수 있도록 개발 중이다.
메드뷰온은 "GMES 전시회는 'dulcepia'와 'Petitra' 브랜드를 더 많은 고객과 업계 전문가들에게 알리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연구와 제조를 통해 고객들이 더욱 아름다워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바바이오텍(대표 임혜원)= 세바바이오텍은 연어 정소에서 추출한 고순도 PDRN을 활용해 피부과 시술 없이도 집에서 전문가 수준의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는 기초 화장품과 스킨부스터제품을 개발해왔다.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이는 신제품은 'PDRN+ 펩타이드 리프팅 샷 앰플'과 'PDRN+ 트라넥사믹 샤이닝 샷 앰플'로, 각각 피부리프팅과 기미개선에 특화됐다.
두 제품 모두 7만5000ppm의 고함량 PDRN이 함유되어 있어 손상된 피부의 재생과 주름 개선, 모공 축소에 도움을 준다. 특히 펩타이드 리프팅 샷 앰플은 안면 리프팅과 볼륨 개선 및 모공축소효과를, 트라넥사믹 샤이닝 샷 앰플은 기미개선과 잡티 완화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다. 제품은 모두 피부 임상시험을 통해 효능에 대하여 입증됐으며, 주름개선기능성과 미백기능성 화장품으로 인정받아 신뢰도를 높였다.
임혜원 대표는 "이번 전시를 통해 자사가 보유한 PDRN,PN 특허기술로 출시된 고순도·고함량 PDRN 제품의 우수성을 국내·외 바이어와 업계 관계자에게 알리고, 더 많은 소비자들이 손쉽게 집에서도 만족스러운 스킨케어 효과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앤셀코스(대표 김은숙)= 클린뷰티 브랜드 비슛디(Vishuddhi)를 전개하는 앤셀코스는 대표 제품 4종을 중심으로 고기능 저자극 화장품의 진면목을 선보일 예정이다.
비슛디는 피부의 본질적인 건강 회복을 목표로 한 클린뷰티 브랜드로, 미스트, 세럼, 크림, 클렌징폼 전 제품에 대해 피부 자극 완화 및 보습 임상을 완료했으며, 76% 가려움 완화, 2주만에 수분량 35% 증가 등 실질적 효과가 입증된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비슛디는 국내외 바이어와 소비자에게 브랜드 철학인 '진심으로 만든 처방, 진짜 피부를 위한 선택'을 널리 알릴 계획이며, 부스에서는 전 제품 체험과 제품 상담이 가능하다. 특히 고기능 원료와 저자극 처방을 결합한 처방 기술력과 해외 인증(CPNP, SCPN, MOCRA 등) 보유 여부도 주요 포인트로 강조할 예정이다.
김은숙 대표는 "이번 전시회는 지역 기반의 헬스&뷰티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는 동시에, 고기능·저자극 화장품이 필요한 전 세계 소비자에게 비슛디를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전했다.
◇홈뷰티기기… 일상 속 뷰티케어 혁신
메딕콘(대표 하동훈)= 메딕콘은 메디컬 Tech 기술 기반의 피부미용 의료기기와 국내 뷰티 디바이스를 개발/유통하며 제조업자개발생산(ODM) 분야 Top-Tear 업체로 성장했다. K뷰티 흥행과 맞물려 성장성 및 수익성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자사 브랜드 제품의 해외 시장 공략을 본격화 하고 있다.
울킨을 기반으로 개발된 홈뷰티디바이스인 '테라웨이브(TWAVE)'는 미국, 홍콩과의 계약 체결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의 속도를 높이며 K뷰티디바이스에 대한 관심과 열기가 식지 않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최근 고객사들의 ODM 요청이 크게 늘어 초음파와 고주파 기전의 콤비네이션을 통한 홈 뷰티 디바이스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국내 라인업 확장을 넘어 미국, 유럽시장 진출을 위한 품질 안정화와 인증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하동훈 대표는 "메디컬 Tech는 기업만의 영역이 아닌 클리닉과의 교류와 협력 없이는 이뤄내기 어려운 영역'이라며 앞으로도 해외 기술력과의 차별화를 위해 제조 노하우와 전문의료기술을 접목한 피부미용 장비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아마로스(대표 김선아)= 아마로스는 기능성 화장품과 의약부외품(피부, 비만, 두피) 등을 연구 및 제조하며 의료기기, 미용기기 등 전 세계 61개국에 수출하며 해외시장에서 먼저 인정받은 K-뷰티 브랜드이다.
아마로스는 현재 화장품뿐만 아니라 미용,의료기기의 FDA(OTC), 일본후생성인증 등과 함께 ISO9001, ISO14001, ISO13485 등 각종 품질관리 국제인증을 획득했으며 그에 따라 철저한 생산관리를 통해 유통하고 있다. 현재 미국의 K-SBC 플러턴시에 체험관을 활용해 미국에서의 글로벌 마케팅도 공격적으로 진행중에 있으며 라틴 아메리카까지 판매구축에도 활발하다
아마로스는 이번 강원의료기기 전시회 현장에서 실질적인 비즈니스 상담 및 제품 시연을 통해 참관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준비하여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오프라인 K뷰티빌딩 아마로스 체험관을 오픈하고 있어서 행사를 통해 발굴한 바이어를 초대하여 상시적으로 미팅을 진행하고 있다.
하호메디(대표 김하영)= 글로벌 헬스케어 디바이스 전문 기업 하호메디는 고주파(RF), 고밀도 초음파, EMS 기능을 통합한 프리미엄 홈케어 뷰티 디바이스 케어미 프로(CAREME PRO)를 중점적으로 선보인다.
CAREME PRO는 고주파(RF) 에너지를 통해 피부 속 진피층까지 자극하여 탄력 개선과 피부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초음파(ULTRASONIC)와 저주파(EMS) 기능을 통해 근육층까지 케어가 가능한 차세대 멀티 디바이스이다. 전문가급 성능을 가정에서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는 사용자 중심 설계로, 이미 국내외 바이어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하호메디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내외 유통 파트너 및 바이어들과의 협력 기회를 확대하고, CAREME 시리즈의 우수한 기술력을 글로벌 시장에 널리 알릴 계획이다.
◇전문가용 미용의료기기… 병의원 전문장비 첨단 제품 공개
메디타임(대표 김용백)= 의료용 봉합사 및 리프팅실 분야 선도기업인 메디타임은 첨단 의료기기 브랜드 'VIOLA'와 함께 세계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메디타임이 생산하는 폴리디옥사논(Polydioxanone, PDO) 봉합사와 리프팅실은 미국 등 해외 주요 국가에 활발히 수출되고 있다. 폴리디옥사논 봉합사는 인체 내에서 자연스럽게 분해되는 생체흡수성 및 우수한 생체적합성을 기반으로, 2차 제거 수술이 불필요하며 감염 위험이 적고, 조직 재생 및 신생혈관 형성까지 촉진하는 것이 큰 장점이다.
특히 VIOLA 브랜드의 리프팅실은 정밀한 기술력으로 안전성과 리프팅 효과를 모두 확보해, 최근 미용의료와 다양한 외과 수술에서 각광받고 있다.
메디타임은 "지속적인 기술혁신과 글로벌 인증, 특허 확보 노력을 통해 대한민국 의료기기 산업의 위상을 세계에 알리고 있다"며 "이번 GMES 전시회를 계기로 더 많은 글로벌 파트너와 협력의 장을 열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비알팜(대표 김석순)= 비알팜은 폴리데옥시리보뉴클레오티드(Polydeoxyribonucleotide, PDRN) 및 폴리뉴클레오타이드(Polynucleotide, PN) 등을 기반으로 한 전문의약품과 의료기기 주사제를 제조, 생산하는 재생의학 전문 제약 기업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자사의 대표 PN 기반 미용 의료기기 주사제 'HP VITARAN' 시리즈를 중심으로 금년도 신규 출시한 창상피복제 제품도 같이 선보이며, 국내외 바이어와의 교류 및 시장 동향 파악에 나설 계획이다.
비알팜의 주력 제품인 'HP VITARAN' 시리즈(VITARAN, VITARAN I, VITARAN S)는 안면부 미용을 위한 PN 주사제로, 한국(MFDS)과 유럽(CE)의 의료기기 주사제 인증을 모두 획득했으며, 다수의 임상을 통해 제품의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받았다. 시술 편의성과 합리적인 가격을 바탕으로 시술 부담을 낮췄으며, 현재 해외 약 50개국 이상에 수출되고 있다.
엠큐어(대표 이석찬)= 엠큐어는 아직까지 어느 업체도 출시하지 못하였던 Co2가스와 약물을 이용 순차주입이 가능한 대표 장비인 트리필프로를 선보인다.
TrifillPro는 Co2가스와 솔루션을 사용자의 의도에 따라 자유롭게 주입이 가능한 장비로서 서브시전, 솔루션 주입공간 확보, 솔루션 분산 및 흡수 , 물리적 자극 효과 , 보어 효과 등 피부의 주름제거와 흉터치료에 큰 효과를 보이고 있는 장비다.
엠큐어의 대표 장비인 TrifillPro는 이미 국내 피부과와 성형외과 의료진들에겐 큰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특히 일본과 동남아시아 시장에서의 빠른 수출 성장세도 주목할 만하다. 또 연 6회 이상의 해외 유명 전시회 참가는 물론 각종 웨비나와 현지의 의료진들을 위한 학회와 세미나 개최 등 적극적인 제품 홍보를 통해 기술의 우수성과 독창성을 알리는데 집중하고 있다.
유니스파테크(대표 이정동)= 의료·미용 전문 장비 제조기업인 유니스파테크는 1989년 설립 이후 조립형 사우나에서부터 의료용 음압·저주파·갈바닉·레이저 복합 장비까지, 30여년간 피부 및 체형 관리기기 분야에서OEM/ODM 및 자체 브랜드를 개발·수출해온 전문 기업이다.
유니스파테크는 자사 대표 브랜드인 Theranova / HELIORAPY 라인을 중심으로 체형 및 피부 케어 솔루션을 선보인다.
이정동 대표이사는 "GMES 2025는 유니스파테크의 축적된 의료·미용 장비 R&D 역량을 한 자리에서 보여줄 수 있는 뜻깊은 기회"라면서 "특히 Theranova/HELIORAPY 라인의 복합 시연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과 협업 파트너 확대를 본격화하겠다"고 밝혔다.
휴레브(대표 류기홍)= 휴레브는 신제품 고주파 미용기기 'AdieuLipo'를 공식적으로 공개한다.
비침습적 체형 관리와 피부 탄력 개선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AdieuLipo는 단순한 미용기기를 넘어, 시술자의 숙련도에 따른 편차를 최소화하고, 시술의 정밀도와 일관된 시술 품질을 극대화하기 위해 설계된 전문가용 미용기기다.
AdieuLipo는 두 가지 타입의 Applictor(패치, 핸드피스)로 구성되어, 누구든 붙이기만 하면 전문가 수준 이상의 시술 효과를 일관적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된 패치타입 Applictor와 불필요한 열 확산을 줄이고 타깃 조직층에 집중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핸드피스 Applicator로 시술 환경과 목적에 따라 효과적으로 시술이 가능하게 설계됐다.
휴레브는 "국내외 바이어와 의료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뜻 깊은 자리인 만큼, 당사의 미래 전략 제품을 직접 선보이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기술 중심의 고도화된 의료기기 제조사로서, 시장과의 접점을 넓히고 지속 가능한 협업 기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