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욱 부산시 개원내과의사회장
부산시 개원내과의사회(회장 이광욱)는 제14회 종합연수강좌를 오는 10월 15일 롯데호텔 부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개최를 앞두고 밝힌 공지문에서 이광욱 회장은 “내시경 검진을 하지 않는 내과학회 회원들도 있지만 건강검진 항목인 내시경에 대한 학문적 지식도 꾸준히 습득하는 것도 중요 할 것으로 생각되어 병원직원들에 대한 강의로 내시경실에서의 환자관리 및 내시경소독, 예방접종교육, 친절교육의 강의를 준비했다”고 전하며 “갈수록 열악해지는 의료계의 환경 속에서 열심히 진료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올바른 의료 환경을 만들기 위해 정부의 의료정책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야 한다”며 의료인의 사명감을 강조했다.
2016년 제14회 종합연수강좌 목록과 연자는 ‘관심을 가져야 할 성인 예방접종과 여행자 예방접종’(한림의대 감염내과 이재갑 교수), ‘최신 호흡기 흡입제의 총정리’(부산의대 호흡기내과 목정하 교수), ‘잠이 안 와요! 안전한 수면제 처방의 실제’(부산의대 정신과 문은수 교수 ), ‘편안한 대장내시경 전처치법’(부산의대 소화기내과 김형욱 교수) 등이다.
또한, 병원직원 대상 강좌는 ‘성인예방접종의 기본원리와 일반원칙’(동아대병원 감염내과 이 혁 교수)로 이어진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