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치의회, 68회 치아의 날 기념 종합학술대회 개최

치아의 날 기념식 및 구강 무료검진과 건치노인 선발대회

  
대구시치과의사회(회장 박종호)는 지난 8일 경북대학교 글로벌플라자 2층 회의실에서 제68회 치아의 날 기념식 및 종합학술대회를 개최했다.

2013, 종합학술대회는 매년 열리는 YDEX 학술대회와 회원친목, 가족동반 송년 학술대회를 통합하여 68회 치아의 날 기념식과 함께 치러진 이번 행사는 시민 무료 건강검진과 가두캠페인, 건치노인 선발대회를 비롯하여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글짓기 및 표어 응모전 등 다채로운 행사로 실시됐다.

박종호 회장은 이날 대회사에서 “치아의 날 기념 종합학술대회 및 치과기자재 전시회를 함께 개최하게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치아의 날을 더욱 뜻 깊게 보내기 위한 시민대상 ‘무료검진사업’과 ‘가두캠페인’ ‘건치어른 선발대회’ 어린이 대상 ‘글짓기 및 표어응모 전’ 등 많은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박 회장은 이어 “경제사회 전반이 집단이기주의에 편승하여 불신과 부정이 만연하고 있다며, 우리 치과의사만이라도 긍정적인 사고와 낙천적인 사고로 우리들의 조직을 중심으로 화합하고 단결할 때에 우리들의 미래는 매우 밝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등록과 중식에 이어 박준철 학술이사와 백상흠 법제이사의 진행으로 열린 종합학술대회는 제1 교시에서 경북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하정흥 교수의 ‘최신 근관치료 따라잡기’란 주제 강의를 시작으로 스피치킴교육원 김민지 원장의 ‘스피치김과 함께하는 일마다 다 잘되는 소통 전략’에 대해 강의가 있었다.

이어 원주대학교 치과대학 조리라 교수의 ‘국소의치 건강보험 적용 및 대책’에 대한 강의와 7편의 포스터 전시 및 테이블클리닉 발표가 있었으며, 최신치과기자재 전시회도 함께 열렸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또 경산 미르치과병원 치과위생사 김정희 선생의 ‘재취업을 위한 최신 임상’이란 강연과 함께 파트타임 치과위생사 재취업 교육 및 취업 박람회가 열려 치과위생사 구인을 희망하는 회원이 현장에서 구직자를 면접을 갖는 시간을 마련하는 등 다채로운 치과인의 행사로 개최돼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치아의 날 행사에서는 기념식과 함께 김화진(73세)노인 등 7명에게 건치노인 수상자 시상과 치아의 날 기념 글짓기 및 표어 응모전에서 ‘행복이’란 주제로 대상을 차지한 김지환(경동초등 4학년)학생 등 61명의 응모학생과 지도교사에게 대상과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이 각각 수여됐다.

한편 이날 오전에는 대구시내 전 치과병의원을 찾은 시민들에게 무료구강검진을 실시하고, 오후에는 대구백화점 앞 광장에서 치과의사회와 치과기공사회, 치과위생사, 치과기재회 등 4개 단체 공동으로 시민 덴탈 아이큐 향상을 위한 대시민 구강보건 계몽 캠페인 행사와 함께 시민들에게 치약, 칫솔, 치실, 가글액 등 구강용품을 배부하고 구강건강 상담을 통해 치아의 중요성을 홍보했다.

대구=박중학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