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최우선…토털성형브랜드로"

봉봉성형외과 이정우 원장 인터뷰

  
“성형은 미술이 아닌 과학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술 후 얻을 수 있는 결과에 대해 충분한 설명과 정확한 진단이 꼭 필요합니다.”

‘자연주의 성형미학’을 고수하면서 가슴, 체형, 눈, 코 지방성형 등의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봉봉성형외과 이정우 원장의 말이다.

■ 정확한 진단으로 만족도 UP
가슴수술과 체형교절 수술(지방흡입)을 담당하는 박성수 원장, 안면윤곽 수술과 코 수술을 담당하는 이정우 원장, 눈 성형과 지방이식 성형을 담당하는 석정훈 원장 등 이 세명의 원장은 ‘토털성형 브랜드’를 꿈꾸며 의기투합 했다.

2004년 인연을 맺은 이들 원장은 각자의 분야에서 전문성 및 경험을 쌓아 최고의 병원을 만들어내기 위해 지난 3월 다시 뭉치게 된 것이다.

이정우 원장은 “성형외과 의사가 수술을 잘해야 하는 것은 기본으로, 그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수술 전 상담과 정확한 진단을 는 것”이라며 “오차를 줄여 줄 수 있는 병원이 돼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에 봉봉성형외과는 ‘자연스러운 아름다움’, ‘안전한 변화’, ‘철저한 사후관리’ 이 세 가지를 원칙으로 삼았다. 이들 원장은 또 이 세가지 원칙을 지키면서 최고의 결과를 보여주기로 약속 했다. 성형수술은 짧게는 수 년에서 길게는 평생동안 자신의 이미지를 좌우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마취과 전문의 상주 환자 안심
이 원장은 “순간적인 충동으로 그릇된 결정을 하거나, 아직 의학적으로 효과나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은 시술을 받는다거나, 혹은 시술 이후의 무관심과 무책임한 대응으로 많은 문제들이 발생되고 있다”고 안타까워했다.

특히 안전하고 쾌적한 수술과 회복을 위해 봉봉성형외과에는 마취가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다. 이 원장은 "통증이 없는 시술, 회복이 빠른 시술을 통해 환자들에게 안전함과 편안함을 동시에 주고자 한다"며 "마취 시작부터 지속적인 마취 심도와 환자의 혈 역학적 징후를 감시, 수술이 끝나고서 마취에서 편안하게 회복할 대까지 환전 곁에서 안전한 수술과 마취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한다.

환자들의 전신마취 안전을 위해 수술 전 혈액검사, 심전도, 흉부 X-선 사진 등으로 수술 전 상태를 점검한다. 또 수술실에는 전신마취를 위한 인공호흡기와 전신마취기, 수술 중 환자의 혈압, 심전도, 맥박, 말초 산소 포화도를 감시할 수 있는 환자 감시 모니터가 비치돼 있다.

■사실후 평생관리 '가족같은 병원'
봉봉성형외과는 더 큰 발전을 위해 조만간 병원 확장을 기획하고 있다. 1차적으로는 가슴 검진에서부터 성형까지 미용과 검진, 수술 등 모든 진료가 이뤄질 수 있는 가슴성형센터를 2차적으로는 안면윤곽센터를 오픈하겠다는 계획이다.

안면윤곽센터에는 3D-CT 입체 얼굴 분석 시스템을 도입해 과학적인 분석과 수많은 경력을 통해 정확하고 아름다운 수술결과를 제시한다는 방침이다.

이 원장은 “대부분 가슴 성형을 한 환자들은 수술 후, 부끄러워 제대로 된 검진을 받으러 가지 못한다”며 “수술 후 가슴에 대한 상태나, 검진까지 맡길 수 있는 병원이 되기 위해 센터를 생각하게 됐다”고 설명한다. 즉, 한 번 인연을 맺으면 평생 믿고 맡길 수 있는 병원을 이들 원장이 꿈꾸고 있는 것이다.

봉봉성형외과는 앞으로도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고 첨단의학과 각 전문의의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많은 환자들에게 만족스러운 효과를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아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