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의사회, 임원 및 시군회장 연석회의 개최

2012년도 주요 사업계획 확정 및 선거관리위원 위촉

  
경북의사회(회장 이석균)는 지난 5일 오후 7시 30분 대구 호텔제이스 파티몰무궁화홀에서 2012년도 시군의사회장 및 임원 연석회의를 개최했다.

이석균 회장은 이날 신년 인사말에서 “지난 한해는 우리의료계는 내부 갈등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이 있었던 한해였다”고 회고하고 “금년에는 이러한 모든 것을 해결하고 우리 회원들이 흑룡의 기운을 받아 단합하고 화합하여 의료현안을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이어 “금년은 총선과 대선, 그리고 의료계의 선거로 굵직한 현안들이 많음에 따라 각시군의사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고, 모든 회원들이 더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닦는 한해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인사말을 했다.

정만진 대의원회의장도 신년인사를 통해 “금년에는 모든 오해를 풀고 의료계의 힘을 한곳으로 모으는 한해가 되길 바라며, 의협회장 선거가 잘 진행될 수 있도록 단합하고 힘을 합치는 한해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이어 신년합동인사와 함께 이원기, 변영우 고문이 임진년 새해를 맞아 의료계의 발전과 회원 모두 건승을 위한 건배사가 있기도 했다.

이날 주요회무보고에서는 의협 임시대의원총회 개최, 저소득층을 위한 사랑의 무료급식 전개, 선거관리위원회 구성, 2012년도 주요행사 계획, 시군의사회 신임회장 선출, 제3회 경북의사회 학술상 및 봉사상 공모, 지역의사회와 연계한 불우시설 방문 지원과 올해 의료수가 결정, 2011년 귀속 의료비 자료제출 협조, 의사회보 신년호 발간 등 각 부서별 소관이사로부터 보고가 있었다.

이석균 회장의 주재로 열린 회의는 제37대 의협회장 선거 일정과 선거인단 간선제 준비의 건은 오는 3월 25일 의협회장 선거인단 투표가 진행됨에 따라 선거인단 선출 등 선거준비는 의협에서 세부 지침이 시달 되는대로 시군의사회에 공지키로 했다.

또 의협 규정대로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시군의사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고, 선거인단 배정에 앞서 과년도(2009, 2010) 회비를 납부할 수 있도록 적극 안내키로 했다.

한편 경북의사회장 및 의장 선거 준비의 건은 오는 3월 17일 정기대의원총회에서 간선제로 선출예정이며, 선거일정에 맞추어 차질 없도록 진행키로 하고 선거관리위원과 사무처의 각별한 협조를 요청하는 한편 과년에 비해 회비납부 율이 저조함에 따라 시군의사회의 적극적인 독려와 홈페이지를 통한 카드결재 등을 요청키로 했다.

이날은 또 회의에 앞서 회칙 제19조에 의거, 선거관리위원을 위촉, 위원장에는 유동명 회원, 위원으로는 손병욱· 김영권· 조충래· 이해철· 이동욱 회원과 간사에 박재영 사무처장을 위촉했다.

대구=박중학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