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성형·비만관리 협진 시스템”

오라클성형외과 이효련 원장

  
“성형수술은 마술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술 후 자연스러워지기까지의 시간이 필요하며, 수술의 한계를 인정하면서 수술하는 목적이 분명이 있어야 하겠습니다”

오라클 피부과·성형외과 이효련 원장의 말이다. 오라클은 전국적으로 피부과, 성형외과, 치과 등의 네트워크를 형성해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다.

이 원장은 “무턱대고 ‘눈이 마음에 안든다, 코가 너무 낮다’라는 식이 아니라 자신의 이미지를 바꾸기 위해 자신의 외모를 객관적인 시각으로 볼 수 있어야 한다”고 당부한다. 좀 더 예쁜 외모를 갖고 싶어 하는 모든 이들에게 무분별한 성형수술은 결코 권할만한 것이 되지 못한다는 것이다.

‘실질적으로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진료’라는 오라클의 모토와 걸맞게 병원 의료진들은 꼭 필요한 맞춤형 치료를 원칙으로 삼았다. 이 때문에 ‘환자와 상담’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이 원장은 “진료를 하다 보면 까다로운 환자들도 너무 많다. 그런 환자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의료진의 설명’이다”면서 “환자에게 수술의 한계를 꼭 설명하고 그 후 동의를 받아내어 수술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한다. 그래서 환자가 수술대에 오르기 전까지 의료진과 여러번의 상담을 실시, 환자가 수술전후의 상황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시간이 흐르면서 성형기술도 발달하는 이 때, 신중한 상담과 선택으로 아름다움을 가져야 한다는 생각에서다. 이 원장은 “요즘은 면접관들에게 호감을 줄 수 있는 ‘인상’도 취업의 중요 조건으로 대두되면서 취업형 성형도 날로 늘어가고 있다”며 “스펙 못지않게 중요시 되고 있는 부분이 외모지만 무분별한 성형으로 자신의 꿈까지 잃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신중한 성형수술을 재차 강조한다.

특히 오라클은 피부과와 성형외과의 협진시스템이 장점이다.

최근 의료 트렌드는 전문화와 함께 복합화라고 할 수 있다. 이는 환자가 원하는 전문적인 진료를 받는 동시에 환자의 복잡한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병원이 조직돼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런 트렌드에 맞춰 오라클은 피부과에서부터 성형외과, 비만클리닉까지의 협진 시스템을 운영해 환자들이 한 곳에서 미(美)와 관련된 모든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했다.

이 원장은 “성형수술을 하는 동시에 기본적인 피부 문제까지 다룰 수 있어 환자가 이중적인 불편을 덜 수 있게 된다”고 말한다.

또 “많은 성형외과와 피부과 들이 생겨나고 있는데 단지 규모를 크게 하고 비싼 장비를 보충하는 것 보다 '환자의 만족‘에 더 힘을 쏟아야 한다”며 “처음 환자와 대면하는 그 시간부터 수술 후 결과까지 의료진은 최선의 노력을 다해 수술로 인한 부작용 등으로 고생하고 상처받는 환자들이 생겨나지 않길 바란다”고 말한다.

오라클피부과·성형외과는 한중민간의료교류에도 앞장서고 있다. 현재 국내외 약50개 지점을 가진 오라클피부과·성형외과는 지난해 대만에 3개의 지점을 오픈했으며, 앞으로 중국 북경에 2개, 연길에 1개, 키르키즈스탄에 1개 지점을 추가로 오픈할 계획이다.

오라클은 앞으로 훌륭한 의료진을 확충, 더 많은 연구와 개발로 피부·성형·두피 등 미(美)와 관련된 모든 과를 아우를 수 있는 센터를 만들어 낼 것을 목표로 삼았다.

이와 함께 가장 간편하고 안전하면서도 효과가 좋은 치료제공을 기치로 내걸고 피부과·성형괴과 진료의 표준화와 체계화를 통한 국제적 수준의 경쟁력 있는 병원으로 도약을 꿈꾸고 있다.

김아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