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진단검사의학과 신정환 교수가 '2024년도 제34회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회장 이태식)(이하 과총)서 주관하는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은 매년 창의적인 연구 활동으로 국내 학술지에 우수 논문을 발표한 과학기술인에게 수여된다. 우리나라 과학기술 분야에서 최고 권위의 학술상으로 평가된다.
신정환 교수는 보건 분야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고 선정된 논문은 과총 회장상을 수상헀으며. 해당 논문은 13가 폐렴구균 단백접합백신 도입 후 2017년부터 2019년까지 국내 침습성 폐렴구균의 혈청형 분포와 항균제 내성에 대한 연구다.
또한 신 교수는 임상미생물 및 감염질환의 분자진단을 세부전공으로 하고 있으며, 'Advanced Techniques in Diagnostic Microbiology(Springer)'와 'Molecular Genetic Pathology (Springer)' 등을 포함한 약 10권의 저서와 180여 편의 논문을 발표하는 등 꾸준한 연구 수행 중이다.
한편, 신 교수는 2013년에도 본 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현재 3편의 SCI급 저널을 포함한 7편의 국내외 저널의 편집위원으로 활동하고 있고
올해는 이학, 공학, 농수산학, 보건, 종합 등 5개 분야별 전문위원회 및 학술진흥위원회의 심층 평가를 거쳐 총243편의 우수 논문이 최종 선정됐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