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민감성 치약 '센소다인 리페어 & 프로텍트' 출시

센소다인, "'플루오르화석' 함유 시린이 예방 치약 허가"

'센소다인'이 민감성 치아 예방 및 완화 효과를 인정받은 차세대 성분 '플루오르화석'이 함유된 프리미엄 민감성 치약 '센소다인 리페어 & 프로텍트'를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

'센소다인 리페어 & 프로텍트' 치약은 센소다인만의 테크놀로지로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제품이다. 기존의 주성분인 질산칼륨 대신, 이미 전 세계 학계에서 차세대 성분으로 널리 주목받아온 '플루오르화석'을 적용하고 있어 시린 증상의 예방 및 완화에 효과적인 사용이 기대된다.

'플루오르화석(stannous fluoride)'이란 치약에 사용되는 불소 무기 화합물 중의 하나로, 임상적으로 입증된 시린이 예방 및 완화 효과를 가진다. 플루오르화석이 생성하는 보호층은 산성을 띄는 음식물이나 반복적인 산성물질 노출에도 효과적으로 유지된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주성분 '플루오르화석'의 트리플 스텝 작용 기전을 입증하였다. 1차로 상아세관의 미세한 틈 안쪽까지 깊숙이 침투하여, 2차로 노출된 틈을 채우고 막아주며, 3차로 보호층을 형성하는 트리플 스텝으로 작용한다.

또, 치약 제품으로는 최초로 프랑스에 위치한 싱크로트론 입자가속기 실험을 거쳐 플루오르화석이 어떤 기전을 통해 민감성 치아에 작용하는지를 정밀하게 분석하고 효과를 입증했다. 축구장 8배 크기에 맞먹는 싱크로트론 입자가속기는 의학용 X레이의 10조배에 달하는 밝기로 초정밀한 실험이 가능하다.

실험에 따르면 '센소다인 리페어 & 프로텍트' 치약은 18시간 동안 17.2마이크론까지 상아세관 깊숙한 지점에 도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시린 증상을 느끼게 하는 상아세관 자체를 최대한 막아주고 오랜 시간 동안 시린이 예방 및 완화 지속효과를 보였다.

8주간의 임상 결과에서도 일불소인산나트륨 함유 불소 치약 대비 시린이 완화율이 63%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30초간 하루에 2번씩 5일 양치 후 상아세관 표면을 관찰하였더니 보호층이 형성된 것이 확인됐다.

불소도 1100ppm 함유되어 있어 충치를 예방해주고 치아를 튼튼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페퍼민트오일과 멘톨 성분이 입안을 상쾌하게 해준다.

'플루오르화석'을 함유한 이번 센소다인 신제품은 국내 치약 제품 중에서는 최초이다. 미국, 캐나다 등 선진시장에서는 '플루오르화석' 성분의 효능을 인정하고 수 년 전에 출시된 바 있다.

한편 현재 전 세계 114개 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센소다인은 한국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국내에서도 민감성 케어 치약의 1위 브랜드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국내 민감성 치약 시장은 약 3천억 원 규모의 전체 시장 중 약 14%를 차지하지만, 최근 2개년 연 평균 성장율의 경우 약 21%인 것으로 집계돼 국내 치약 시장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주목된다.

신제품 '센소다인 리페어 & 프로텍트' 치약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G마켓 등 온라인 판매 채널과 올리브영 온오프라인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올해 3월 출간된 제5개정판 치과보존학 교과서에는 민감성치아 전용 치약 사용이 1차 치료 및 관리법으로 명시되어 공식적인 사용을 권고하고 있다. 민감성 치아는 잘못된 칫솔질로 인한 잇몸 손상, 이갈기로 인한 에나멜 마모, 치주질환 치료나 미백, 산성음식 섭취 등으로 인하여 치아가 시리거나 치아 신경을 자극하는 찌릿찌릿한 통증이 대표적인 증상으로 꼽힌다. 실제로 성인 3명 중 2명이 경험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홍유식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