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실시간 라이브 쇼핑 ‘샘LIVE’ 론칭

매주 수요일 자사 가구·생활용품·리모델링 등 선보일 예정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이사 강승수 회장)이 자사 온라인몰 ‘한샘몰’에서 자체적으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할 수 있는 채널 ‘샘LIVE’를 런칭하고 첫 방송으로 오는 3일 8시 한샘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를 선보인다.

한샘은 지난해 2월부터 다양한 온라인 유통 플랫폼에서 총 10여차례의 라이브방송을 진행하며 자사 자녀방가구, 거실가구 등을 선보인바 있다. 방송 당 평균 시청자 수가 1만명을 넘기는 등 소비자 반응이 높아, 자사 온라인몰인 ‘한샘몰’에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샘LIVE’를 론칭한다.

한샘은 매주 수요일 ‘샘LIVE’ 방송을 진행하며, 한샘에서 운영하는 가구와 생활용품부터 부엌, 욕실 등 리모델링 패키지 상품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오는 3일 오후 8시에 진행되는 ‘샘LIVE’ 첫 방송에서는 ‘일과 쉼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집’이라는 주제로 평당 99만원부터 공사 가능한 한샘 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수퍼 화이트’를 선보였다.

첫 라이브방송은 한샘의 수도권 최대 매장인 ‘한샘디자인파크 기흥점’에서 진행한다. 실제모델하우스에 구현된 ‘수퍼화이트’ 리모델링 패키지를 보며 현관, 욕실, 부엌 등 각 공간의 자세한 안내와 함께 시청자와 실시간 소통이 진행된다.

이번 방송은 리모델링 제품 특성상 결제형식이 아닌 상담예약을 받는 형태로 진행 되며, 이후 한샘 ‘리하우스 디자이너(Rehaus Designer)’가 내 집에 맞는 인테리어 상담 및 실측을 제공한다. 또한 방송에서는 실제 리모델링을 계획중인 고객의 사연을 받아, ‘수퍼화이트’ 시공으로 변화되는 집 모습을 한샘의 3D 상담 프로그램인 ‘홈플래너2.0’로 시연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며, 첫 방송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한샘의 ‘라이브커머스’ 방송 ‘샘LIVE’는 ‘한샘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방송 전에 미리 알람을 받을 수 있고 PC ‘한샘몰’에서도 만나 볼 수 있다.

한샘에서 ‘샘LIVE’를 총괄하고 있는 김종필 O2O지원부서장은 “최근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높아지는 라이브커머스 수요에 맞춰 한샘도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샘LIVE를 런칭하게 됐다”며 “샘LIVE에서는 한샘이 운영하는 모든 홈 인테리어 제품을 소비자들과 가까운 곳에서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나아가 국내를 대표하는 리빙 전문 라이브커머스 채널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보건신문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