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으로 재도약”

뉴트라팜텍 ‘뉴온’으로 새출발… 신소재 ‘시서스추출물’ 개별인정형 소재 개발 업계 주목

뉴트라팜텍이 ‘뉴온’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건강기능식품 연구 개발 기업 뉴트라팜텍이 ‘뉴온(NUON)’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본격적인 사업 영역 확대와 더불어,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으로서의 성장을 가속화한다.
뉴온 (NUON)은 건강, 영양을 뜻하는 ‘Nutrition’과 시작을 뜻하는 ‘on’을 함축한 뜻으로, ‘처음부터 올바르게 시작하는 건강기능식품으로 건강한 삶의 스위치를 켜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신뢰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에코라이프를 실현시키겠다는 기업 신념을 전하기 위한 의지로 해석된다.

뉴온(대표 최봉근, 김택만)은 기존 소재 연구 개발 기업에서 한단계 더 나아가, 인체의 모든 영역의 건강을 케어해주는 토탈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로 기업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사명 변경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사명 변경을 계기로 개별인정형 신소재 뿐만 아니라 ‘NU ON’ 브랜드를 필두로 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상품 개발과 판매 영역 전반으로 사업 역량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뉴온은 건강기능식품 연구 개발과 바이오·천연물 신약 및 피부용 의료기기 개발에 앞장서 온 연구 개발 전문 기업이다. 특히 지난 2019년에는 직접 연구 개발한 체지방 감소 신소재 ‘시서스 추출물’로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시서스는 아유르베다에 등재된 약용 식물로, 핵심 기능 성분인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이 체내에서 지방을 분해해 흡수하는 리파아제의 활성을 막아, 지방을 체외로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건강한 과체중 성인을 대상으로 8주간 시서스를 섭취하게 한 인체적용시험결과에 따르면, 체중 7.4kg 감소, 체지방은 12.8% 감소했으며, 허리둘레는 8.6cm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우리 몸에서 비만과 관련된 호르몬의 균형을 잡아 주는 역할도 하는데, 그 중에서도 식욕 억제 호르몬 렙틴과 지방 합성 억제 호르몬인 아디포넥틴을 조절해 체중 감소에 도움을 준다.

‘시서스 필 휴 다이어트’가 홈쇼핑 매진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뉴온은 시서스추출물을 사용한 ‘시서스 필 다이어트’, ‘시서스 휴 다이어트’ 제품으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진출해 꾸준한 인기를 끌어왔다. 시서스 필 다이어트는 정제 타입으로 1일 1정 간편하게 섭취하면서 다이어트를 할 수 있고, 시서스 휴 다이어트는 은은한 얼그레이향의 분말 제품으로, 물에 타먹을 수 있어 운동을 하는 다이어터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뉴온의 시서스 필&휴 다이어트는 판매 1년만에 매출 100억원 돌파를 기록, 체지방 감소 다이어트 시장에서 독보적인 시장 지위를 확보해오고 있으며, 홈쇼핑 매진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뉴온 관계자는 “이번 사명 변경은 전문성을 갖춘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한 중요 기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효과적인 신규 소재 연구 개발을 바탕으로, 고객의 건강한 삶을 설계하는 책임감을 담아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전했다.

 


정소영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