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양바이오팜(대표이사 정희석)은 구순(입술)포진 치료제 ‘마스터치 크림’을 출시했다.
구순(입술)포진이란 입술에 작은 물집이 다발성으로 발생하는 감염성 질환으로 단순포진 바이러스(헤르페스 바이러스, herpes simplex virus)에 감염돼 나타나는 바이러스성 감염질환이다.
대개 병변 부위에는 가려움, 따가움, 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재발 시에는 주로 입술에 물집이 생기고 이후에 물집이 터지면서 궤양이나 딱지가 생길 수 있다.
구순포진은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처음 감염돼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며 한번 감염되면 체내에 잠복감염 상태로 남아 있다가 피로, 스트레스, 면역력 저하, 호르몬 변화, 과도한 햇빛의 노출 등의 원인으로 다시 활성화돼 흔하게 재발한다.
일양바이오팜 ‘마스터치 크림’은 재발성 구순포진을 치료하는 아시클로버와 히드로코르티손 복합 성분이 함유돼 구순포진 치료에 있어 효과적이다.
구순포진의 원인이 되는 바이러스와 동반되는 염증 증상을 ‘아시클로버’의 항바이러스 작용과 ‘히드로코르티손’의 항염증 작용으로 재발성 구순포진의 치료기간을 단축하며 궤양성 병변으로 악화되는 것을 예방한다.
‘마스터치 크림’은 1일 5회, 5일 사용하며 구순포진 치료는 초기 증상과 증후가 보이는 즉시 가능한 빨리 시작하는 것이 권장되며 일반의약품인 ‘마스터치 크림’은 전국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일양바이오팜 관계자는 “마스터치 크림은 아시클로버 복합 성분으로 아시클로버 단일 성분과 비교해 좀 더 빠른 증상 치료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