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양바이오팜(대표이사 정희석)은 빠른 효과와 더불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질염 치료제 ‘이브톡 질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일양바이오팜 ‘이브톡 질정’은 ‘클로트리마졸 100mg’이 주성분으로 함유된 항진균제 질정으로 ‘클로트리마졸’은 질 내부와 외음부에 과도하게 번식된 곰팡이균의 증식과 성장을 억제해 칸디다성 질염의 원인과 증상을 치료한다.
질염은 여성의 약 75%가 평생 1~2회 겪을 만큼 흔하게 발병하는 질병이며 임신을 하면 호르몬 분비 변화와 저항력 저하로 인한 질 내 균형이 무너지기 쉬워 임신 시기 발병률이 높다. 질 내 곰팡이균의 번식이 임신하지 않은 여성보다 최대 3배에 이를 정도로 높기 때문이다.
질염은 주로 신체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질 내 환경이 알칼리성으로 변할 때 생리 등 호르몬의 불균형, 항생제 복용, 꽉 끼는 옷의 착용에 의해 발생할 수도 있다.
특히 칸디다성 질염의 주요 증상으로는 질 분비물, 냄새, 외음부의 가려움과 화끈거림, 성교통, 배뇨 시 통증 등이 있어 여성에게 치료를 요하는 질병이다.
‘이브톡 질정’은 1일 1회 1정 (100mg)을 연속해서 6일 사용하거나, 단기요법으로는 1일 1회 2정 (200mg)을 연속 3일간 취침 시 질 내 깊숙이 삽입해 사용한다.
일양바이오팜 관계자는 “이브톡 질정은 경구치료제만큼 치료 효과가 우수하면서 부작용이 적어 안전하고 사용이 간편한 칸디다성 질염 치료제이다”라고 말했다.
‘이브톡 질정’은 일반의약품으로 약사와 상담 하에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전국 약국에동시에 공급된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