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인들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남편 발기부전 치료 성공기

비뇨기과 진료실에 발기부전 남편과 남편의 발기부전으로 오랜시간 마음고생과 성적 스트레스가 누적되었을 부인이 같이 들어온다.

부인은 “남편이 성기능이 너무 안 좋아요. 치료를 하라고 해도 본인 혼자 할 생각을 안 해서, 제가 오늘은 같이 왔어요!”라고 목소리를 높인다.

발기부전 남편은 고개를 숙이고 묵묵히 듣기만 한다. 발기부전 남편과 따로 개별상담을 하면 남성은 성생활 자체에 대한 흥미도 없고 본인이 발기부전 치료가 필요한지에 대한 병의 인식도 전혀 없다. 단지, 부인이 워낙 비뇨기과를 가서 치료를 해라고 해서 그냥 따라왔다는 것이다.

비뇨기과 의사인 필자는 순간 이 커플의 발기부전 남편의 치료는 너무나 힘들거나 불가능하다는 것은 직감하게 된다. 발기부전 치료에서 너무나 중요한 항목인 자율성과 동기부여가 전혀 없는 상태인 것이다. 

학업이나 사회에서의 성취를 포함해서 모든 것이 동기부여가 된 상태에서 스스로가 해야지 최상의 결과를 볼수 있겠지만, 비뇨기과 전문의로서 오래기간 발기부전 남성들을 치료한 필자는 발기부전치료는 너무나도 중요한 관점이 본인스스로가 발기부전 치료의 필요성을 느껴서 적극적으로 꾸준한 치료를 받는 것이 최상의 치료결과가 온다는 것을 너무 잘 알고 있다.

반면에 발기부전 남성은 전혀 치료의 필요성을 못 느끼는 상태에서 “당신은 발기부전을 치료해야해, 너무 성기능이 형편없어” 라는 부인의 말을 듣게 되는 순간 자신감을 잃고 통제 당하는 느낌을 받게 되고 내면의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여지를 없애게 된다.

정말로 남성 본인이 부인이 느끼고 있을 정도의 발기부전을 알지 못했을까? 당연히 알고 있었을 것이다.

발기부전 남편을 둔 부인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발기부전 치료의 핵심은 남성이 자율적으로 동기부여가 된 상태에서 치료를 시작하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다. 발기부전 치료의 필요성을 당연히 인지하고 있을 남편이 왜 발기부전을 치료하지 않을까 라는 하는 의문을 남편의 관점에서 출발하는 것이 가장 현명하다.

다그치거나 소리를 높이지 말고 남편의 현재의 상태가 어떠하고 남편이 왜 발기부전 치료를 주저하는지에 대한 충분한 대화를 나누어야 한다. 그러한 충분한 대화를 통해서 남편의 관점을 알게 되고, 발기부전으로 마음고생이 심한 현재의 부인의 상황을 알려주어서 남편이 치료에 대한 동기부여가 일어나도록 해야지만 한다.

그런 동기부여가 전제되지 않고 일방적으로 부인에게 이끌려서 비뇨기과를 내원한 남편의 치료는 절대 성공적일 수가 없다. 최상의 치료 결과가 나오기 위해서는 남편이 스스로가 발기부전을 치료해야지만 한다는 내면의 동기부여가 되어야 하는 것이다.

발기부전 남편의 부인들이여! 남편이 스스로 느끼게 해라. 스스로 치료할 시작이 안 된 남편을 억지로 치료에 임하게 하는 것은 오히려 역효과만 나타나게 할 가능성이 아주 높다.

“여보, 오늘 너무 행복했어요.”
“당신, 요즘 운동 너무 열심히 하니 성기능이 너무 좋아지는 것 같아요.”
이러한 부인의 계속적인 남편의 성기능 동기부여를 향한 노력이 지속되면 꿈적도 하지 않던 발기부전 남편이 스스로 비뇨기과를 찾아서 치료를 받고 치료에 따른 성기능 향상을 느끼게 되고 완전한 성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대구코넬비뇨기과 원장 이영진-


보건신문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