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루증 남성이 비뇨기과를 가야 하는 이유 5가지

조루증과 발기부전은 비뇨기과 영역의 대표적인 성기능 장애이지만, 조루증과 발기부전을 호소하는 남성들의 접근법은 확연하게 차이가 난다.

발기부전으로 음경에 힘이 없으면 당연히 비뇨기과 내원해서 치료를 받아야하고, 약 처방을 받아야 하는 것으로 인지하지만, 조루증으로 사정조절이 안되어서 사정이 빨리되는 경우는 타고난 것으로 치부하는 등 비뇨기과 내원해서 치료와 약 처방 등의 치료를 받기를 주저하는 경우가 많다.

100m 달리기에서 1등으로 결승선을 통과하면 칭찬과 함께 상을 받고, 다른 사람이 1시간에 끝내는 업무를 5분 이내로 처리하면 탁월한 업무처리에 대한 능력을 인정받고, 어떤 사람들은 온종일을 투자해 암기해야 하는 내용을 1시간 만에 외우면 그 천재성에 다른 사람들의 부러움을 받게 된다.

무엇이든 빠를수록 좋은 것으로 인정되지만, 유일하게 빨리 끝내면 좌절하게 되는 비뇨기과의 질환이 바로 조루증이다.

사정을 빨리하는 증상인 조루증은 빨리 이루어지는 탁월한 능력 중에서 제외된다. 여성의 입장에서도 조루증은 칭찬해 줄 수 있는 증상은 아니다. 정상적인 남성은 성관계시에 자신과 상대방을 위한 무리 없는 자의적 조절이 가능하다.

반면, 조루증 남성은 본인이 스스로 사정을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을 익혀보지도 못했고, 그러한 시간을 선택할 수도 없다.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불수의적으로 사정하게 된다. 조루증은 반드시 치료되어야 하며, 조루증을 가진 남성이 비뇨기과 내원을 해서 반드시 치료해야 하는 5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는 성적 스트레스이다. 조루증은 본인뿐만 아니라 상대방에게 심한 성적인 스트레스를 안겨주게 된다. 이러한 스트레스는 성생활을 파괴하는 요소로 작용하게 되고, 남녀 간의 전반적인 관계에까지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다.

둘째는 조루증은 행동양식과 결부되어 있다는 점이다. 치료 없이 지내는 경우 그러한 조루증은 남성의 전반적인 성 행동양식에 뿌리내리게 되어서 시간이 흐를수록 치료는 더욱 어려워지게 된다. 60대 이상의 남성에서는 조루증은 대단히 어려운 치료가 된다. 반드시 젊은 나이에 조루증을 치료해서 잘못된 성 행동양식을 교정해야 한다.

셋째는 조루증을 조절하기 위한 본인 나름대로의 여러 가지 노력 자체가 성적인 흐름을 방해하고 성행위 자체를 무너지게 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조루 남성들은 본인만의 방법으로 노력하게 되고, 이러한 노력은 일면으로는 거북하고 과장된 상태에 이를 수도 있게 된다. 반드시 비뇨기과 의사의 조언과 치료 하에 노력이 이루어져야 한다.

넷째는 2차적인 발기부전 등의 다른 성기능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다는 점이다. 스스로 느끼는 수행 불안감은 결국은 성행위시의 과도한 긴장감과 연결되어 발기부전을 유발시키고 심리적으로 위축되는 악순환이 발생할 수도 있다.

다섯번째는 조루증은 사정 조절능력이 없다는 정신적 스트레스로 인한 남성 자존심의 손상 등으로 강박증, 불안감의 신경 증상도 동반해서 악화시킬 수 있는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

이러한 5가지가 바로 조루증 남성이 반드시 비뇨기과 내원해서 치료를 받아야 하는 이유가 된다.조루증은 반드시 치료가 필요한 비뇨기과의 성기능 장애의 질환이라는 점을 명심하자!

-대구코넬비뇨기과 원장 이영진-


보건신문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