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공공보건의료지원단(단장대행 김창훈, 부산대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실장)과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정기현)은 공공의료 전반에 걸친 종합적인 정보와 분석 결과를 담은 '공공의료 INSIGHT 2018년 여름호'를 공동 발간한다고 8일 밝혔다.
「공공의료 INSIGHT」는 공공의료 정책 수립의 기초 자료 활용을 목적으로 그간 국립중앙의료원 단독으로 연 1회 발간해 왔으나, 올해부터 공공의료 정책과 동향에 대한 종합적 조망을 위해 부산을 포함한 4개 시·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인천·부산·경기·제주)이 집필에 공동 참여하게 됐다.
「공공의료 INSIGHT」는 4개 목차로 구성되며 △공공의료 관련 정책적 제언을 담은 전문가 기고문 ‘핫이슈’ △시·도 공공의료 정책 및 의료기관을 소개하는 ‘지역특집’ △필수의료서비스 제공·이용 현황을 담은 ‘공공의료 동향분석’ △공공보건의료지원 정책 현황을 제공하는 ‘공공의료 Brief’ 로 구성된다.
'공공의료 INSIGHT 2018년 여름호'의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핫이슈] 문재인 케어의 성공적인 이행을 위한 공공보건의료 활성화
[지역특집:인천] 인천시 공공보건의료 우수 정책 및 사업 사례
[공공의료 동향분석] 필수의료서비스 제공 현황
[공공의료 Brief] 공공의료지원정책 및 관련 사업 소개 등이다.
'공공의료 INSIGHT'는 분기별 1회씩 공공보건의료관련 정부기관, 관련 연구기관 및 공공의료기관 등에 배포될 예정이며, 국민들도 널리 이용할 수 있도록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지원센터 홈페이지(http:// www.ppm.or.kr)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부산시공공보건의료지원단 김창훈 단장은 “'공공의료 INSIGHT'의 발간이 관련 기관 담당자에게 유용한 참고자료로 활용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중앙 및 유관기관과 적극적 협력을 통해 건강한 부산 만들기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