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감염병관리지원단(단장 이창훈 부산대학교병원장) 홈페이지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데이터진흥원의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받았다.
콘텐츠 품질인증제도는 국가가 품질인증마크를 받은 사이트의 서비스에 대해 공신력, 서비스의 신뢰성 및 안정성을 보장해 주는 ‘우수 온라인 사이트 인증제도’이다.
부산광역시 감염병관리지원단은 부산광역시와 부산대학교병원이 공동 운영하며, 부산시 감염병 예방 및 관리를 지원하는 전문조직으로 2016년 10월에 출범했다.
감염병관리지원단은 부산지역 감염병 감시를 통한 감염병의 선제적 예방, 감염병 발생 시 역학조사 지원 및 신속 대응과 감염병 담당자에 대한 역량강화교육을 비롯하여 감염병 위기발생 시 지원 등 지역 내 감염병 예방 및 관리 전반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인증을 획득한 부산시 감염병관리지원단 홈페이지(www.busancidc.or.kr)에는 감염병 관련 업무자 및 전문가를 위한 주간 및 월간 감염병 동향, 국가 감염병 관리지침 등 감염병 관리와 관련된 정보 및 보도자료 등이 게시되어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일반 시민들이 감염병에 대한 정보를 쉽게 이해하고 예방행동을 강화할 수 있도록 매달 발행하는 감염병 뉴스레터와 전문가 칼럼 등을 게시하는 등 방문하는 누구나 감염병에 대한 정확하고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부산시 감염병관리지원단 홈페이지는 ‘17년 3월 SW 웹접근성 품질인증’과 더불어 이번에 ‘콘텐츠 품질인증마크’를 획득함으로써 감염병으로부터 부산시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안전한 부산시를 만들기 위한 대표 홈페이지로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게 된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