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의사회(회장 박성민)는 지난 24일 대구EXCO에서 400여 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7,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대구시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지역 보건의료산업기관·단체가 참여한 최대 규모 보건의료산업전시회 2017, 대구메디엑스포 기간 중에 열려, ‘건강의료산업전', '대구국제의료관광전', '한방엑스포' 등을 동시에 참관할 수 있어, 다양한 의료정보를 습득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었다.
오후 3시 30분 등록을 시작으로 4시부터 김찬덕 학술이사의 사회로 세션1, 휴식, 세션2 순으로 진행됐다.
박성민 회장은 인사말에서 “귀중한 시간을 내어 자기 개발을 위해 노력하시는 회원님들께 감사말씀을 드린다”고 밝히고 “특히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매우 흔하게 접하고 있는 질환들 위주로 준비하여 회원 본인들의 건강도 챙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모두 2개의 세션에 A․B룸으로 나눠 내과적 질환의 최신 지견, 꼭 알아두어야 할 의학지식, 중요한 의학상식 제대로 알고 있을까? 등 다양한 연제가 발표됐다.
오후 4시 진현정(영남의대 내과) 교수의 ‘개원가에서 할 수 있는 알레르기검사 및 실전 알레르기 면역요법’과 민복기(올포스킨피부과의원(민복기)원장의 ‘개원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피부질환 완전정복’을 시작으로 오후 8시 30분까지 모두 12명의 연자가 출연해, 급변하는 진료현장에서 꼭 필요한 최신 지견 등이 발표됐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