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이 보약" 목편한 3D입체 베개 인기

기승피엔피 "고밀도·저탄성 메모리폼 수면환경 '쾌적'"

우리 세대가 아주 어렸을 때도 기능성 베개는 있었다. 두상을 예쁘게 만들겠다는 젊은 엄마들의 지혜로 좁쌀을 넣어 만든 아기 베개다. 여름에도 시원하게 누울 수 있는 베개이다.
베개는 누울 때에 머리를 괴는 물건이다. 어머니가 베개 속에 왕겨, 좁쌀, 메밀껍질, 새털 등을 넣어 통통하게 만들어 주셨던 기억이 난다.

◇인생의 1/3이 수면이다

하루 종일 시간에 쫓기고 일에 지쳐 머리가 지끈 거린다. 너도나도 할 것 없이 숙면을 취할 수 있는 좋은 베개를 찾는 시대가 왔다.
많은 사람들이 잘못된 수면습관으로 목이나 어깨 등에 통증을 호소한다. 그러므로 수면 중 어떤 자세로 자든 목의 C자 커브를 유지해주는 베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 몸에 맞지 않는 베개는 목, 허리 통증 나아가 두통과 불면증 같은 증상을유발한다. 자신의 체형과 수면습관에 맞는 베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다.
한국인의 과반수 이상인 68%가 옆으로 수면을 취한다고 한다. 기존의 베개는 똑바로 누웠을 때만 편하게 설계된 것이 대부분이다. 그러므로 옆으로 누웠을 때 목과 어깨를 안정적으로 지지해 줄 베개가 꼭 필요하다.
최고급의 고밀도 연질 메모리폼은 부드럽게 신체를 감싸준다. 베개가 받는 압력을 최대한의 면적으로 고르게 분산시켜야 좋은 베개이다. 착용감이 뛰어나고 귀 같은 신체의 일부도 감싸주면서 형상대로 지지하는, 그래서 신체의 일부가 압박되거나 통증을 유발하는 일이 없어야 좋은 베개다.

◇강한 충격도 흡수하는 메모리폼

메모리폼은 1996년 미 항공 우주국(NASA)이 개발한 것으로 물리적인 충격과 진동을 완화 시켜주고 열과 압력에 민감해 뛰어난 체압 분산기능이 있다. 또한 형상기억 우레탄폼으로 밀도는 높지만 탄성이 낮아서 아무리 강한 충격도 95%  이상 흡수해내는 물리적 특성을 가지고 있다.

◇C자형 경추로 편안함 잠자리 선사

고객의 편안한 잠자리를 위해 태어난 3D 입체 기능성 베개는 ‘목편한’이란 말에서도 알 수 있듯이 건강에서 무엇보다도 중요한 잠의 질에 집중, 목을 편안하게 해 가치 있는 잠자리를 선사하기 위해 개발한 제품이다.
특허받은 디자인과 3D 입체 고밀도 저탄성 메모리폼 등 편안한 잠자리를 위한 필수 조건들을 고심해 적용한 제품이 바로 목편한 메모리폼 베게이다. 너무 높거나 너무 낮은 베개를 사용하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줄 정도로 목에 악영향을 가 한다. 비정상적인 목의 형태가 만들어지지 않도록 해주고 옆으로 누웠을 때도 어깨가 눌리지 않게 어떤 자세든 편안함을 느낄 수 있게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해 목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여주고 편안한 잠을 잘 수 있도록 만든 과학적인 베개이다.
(주)기승피엔피(대표 김주열)에서 야심차게 만든 ‘목편한 메모리폼 베개’의 특징은 수면 시 경추를 고정해주는 C자형의 굴곡이 만들어져 있다는 것. 머리를 더욱 편안하게 감싸줘 편안한 수면과 동시에 자세를 바로잡아줘 편안한 숙면으로 유도한다. 그래서 기능성 메모리폼 베개이다. 또한 안전하면서 편안한 C자형 경추 베개는 경추 곡선을 따라 골고루 체형을 지지해주는 기능성 베개이다.
(주)기승피엔피에서 만든 C자형 경추지지 메모리폼 베개는 편안하고 통풍이 잘되며 머리 전체에 가해지는 압력을 자연스럽게 분사시켜줘 최적의 수면을 취할 수 있다고 한다.
수면 시 바닥에 뜨는 공간 없이 편안하게 지지해준다. 등 근육을 받쳐 줘 주변 근육이완에 도움이 된다. 또 사이드 머리 받침이 있어 옆으로 누워도 어깨의 편안함을 느끼고 어깨 짓눌림 방지돼 경추와 척추 자세를 유지시킨다. 귀를 보호하도록 귀홀이 있어 귀 압박을 방지해 더욱 편안하다 할 수 있다.

◇100% 국내 제조·생산

(주)기승피엔피 제품은 에어층이 형성돼 수면 시 자연스럽게 땀을 증발시켜준다. 바람이 통하는 통풍구 역할을 해 더욱 포근하다. 더욱 매력적인 것은 마사지 봉이 목 뒷부분, 뒷머리 부분, 옆머리 부분에 있어 머리 지압 효과도 체험 할 수 있다.
이 제품은 100% 국내 생산 제품이라 믿을 수 있다. 기능성 커버는 국내에서 생산한 항균 99.9% 속건, 흡속, 쾌적하고 부드러운 항균커버이다. 더욱이 세균 걱정없는 장점이 있다.
기존의 일반 기능성 베개는 한계가 있었다. 너무 두껍거나 너무 얇거나 부실한 내구성 등으로 숙면에 어려움이 있었다. 건강의 첫걸음인 숙면을 원하는 고객들을 제대로 만족시킬 수 없었다. 
(주)기승피엔피 제품이 홈쇼핑에서 대박난 이유는 충실한 제품과 합리적인 가격 때문이다. 그러나 메모리폼 베개는 주의 사항이 있다.
- 절대 세탁해서는 안된다.
- 특유의 냄새가 날 수 있으며 그늘진 곳에서 통풍을 시켜야 한다.
- 온도, 습도의 영향으로 변색될 수 있으나 사용에는 문제가 없다.
- 제조공정 특성상 흠집, 뜯김, 기포자국 등이 있을 수 있으나 불량은 아니다.
- 온도가 낮을수록 딱딱해진다.
- 겉커버는 찬물에서 약하게 손세탁 또는 세탁기 사용 시 울코스로 한다.
(주)기승피엔피는 2006~2016년 현재까지 열정, 실행, 창조의 가치로 자율 원칙, 책임있는 행동 규범으로 도전과 변화를 통해 살아 움직이는 조직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관계자는 말한다.
편안하고 깊은 수면을 위한 ‘목편한 3D 입체베개’는 실용신안 등록해 각종 시험성적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이다. 항균테스트, 유해물질 테스트, 알러지 염료 함유량 테스트, 속건, 흡속 테스트, 세탁견뢰도 테스트에 합격한 제품이다.
(주)기승피엔피 김주열 대표는 “앞으로 더욱 열심히 연구 개발해 소비자 만족도 를 더욱 높이는 제품을 만들겠다”고 힘줘 말한다.


정소영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