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육영재단이 대학생 해외탐험 프로그램인 ‘2016 동원 글로벌 익스플로러’에 참가할 대원을 모집한다.
동원 글로벌 익스플로러는 ‘지도를 거꾸로 보아라! 세계로 나아가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진행되는 해외 탐험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5회째를 맞은 이 프로그램은 동원육영재단이 세계를 경영할 젊은이들에게 넓은 안목을 배양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작했다.
동원육영재단은 국내 소재 대학의 한국 국적 재학생 가운데 2인에서 4인까지 자율적으로 구성된 15팀을 글로벌 익스플로러 대원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글로벌 익스플로러에 지원할 팀은 탐험하고자 하는 대륙과 해당 대륙의 국가를 1개 이상 선정해 구체적인 계획이 담긴 탐험 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선발된 팀들은 제출한 탐험 계획서에 따라 2016년 7월에 13박 14일의 탐험을 진행하게 된다. 귀국 후 탐험 보고 공유회를 통해 우수팀으로 선정될 경우 팀당 최고 300만원의 장학금을 수상하게 된다.
동원육영재단은 대원 모집에 앞서 부산과 서울에서 각각 1차례씩 공개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는 부산 부경대학교(8일)에서, 서울 동원그룹 본사(12일)에서 각각 진행된다.
동원 글로벌 익스플로러의 서류접수는 2016년 3월 16일부터 22일까지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