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는 중국 젊은 소비층 공략을 위해 중국 최대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이닷컴과 웹뉴미디어 K-FOOD 홍보 콘텐츠를 공동 제작해 방영 중에 있다.
최근 중국에서는 모바일 결제가 일상화 되고, 영상 콘텐츠도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시청 가능한 뉴미디어가 대세를 이루고 있을 정도로 젊은 세대들의 선호 플랫폼과 생활양식이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다.
이에 aT에서는 ‘별에서 온 그대’ 독점 방영을 통해 높은 인지도를 확보한 중국 최대 동영상 사이트인 아이치이닷컴과 K-FOOD를 주제로 중국 젊은이들의 식문화 트렌드에 맞춘 웹뉴미디어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다.
딩동웨이니하오는 지난 4일 업로드 된 아이치이 닷컴 예고편 방영으로만, 단기간 71만뷰를 기록하고 있으며, 아이치이 자체 제작 콘텐츠 부문에서도 3위를 기록하는 등 웰메이드 콘텐츠로 인정받고 있다.
현재 아이치이는 콘텐츠의 영향력을 고려해 아이치이닷컴 웹과 앱페이지 메인 배너 등을 전진 배치해 적극적인 홍보를 펼치고 있다.
aT 이필형 중국지역본부장은 “중국에서는 한국 드라마, 한국여행 등으로 젊은 층의 K-FOOD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중국 2030세대의 생활패턴에 부합하고,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새로운 홍보 영상콘텐츠를 제작했다.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제작되는 이번 K-FOOD 홍보 콘텐츠가 중국 젊은층의 소비를 적극 유도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전했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