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재생 성분 PDRN을 함유한 신개념의 점안액이 출시됐다.
파마리서치프로덕트(대표 정상수)는 조직 재생물질 PDRN을 주성분으로 하는 ‘리안(Re-眼)점안액’을 개발, 업계 최초로 각막의 손상을 치유하는 조직 재생 OTC 안약을 출시했다. 이것은 기존의 근골격계질환 및 피부질환에 사용되던 주사제 및 크림제를 점안제 형태로 제형을 개발한 것이다.
신제품 ‘리안 점안액’은 조직 재생 성분으로 알려진 PDRN을 함유하고 있어 영양부족으로 인한 각막, 결막의 궤양성 질환의 영양 공급이 가능하고 콘택트렌즈 착용 등으로 인한 각막, 결막의 미세손상에 효과적이다. 또 이 제품은 보존제를 첨가하지 않은 1회용 제형으로 발매되어 간편하고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다.
리안 점안액의 주성분인 PDRN(Polydeoxyribonucleotide)은 특정 세포 수용체에 결합하는 고유 규격의 DNA 분획으로서 손상된 조직에서 염증을 줄여주고 조직을 재생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다양한 임상을 통해 안전성과 유효성이 입증돼 있어 치료가 쉽지 않은 피부상처 및 건, 인대 손상과 재생을 통한 피부미용 등 다양한 분야에 폭넓게 활용되고 있는 성분이다.
정상수 대표는 “신제품 ‘리안 점안액’의 출시는 ETC 시장에서 안전성과 유효성이 확인된 성분의 OTC 시장으로 사업영역 확대이며 이는 회사의 지속성장을 위한 또 다른 도전을 의미한다”며 “파마리서치프로덕트는 탄탄하게 다져진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품 다변화 및 신 시장 개척을 통해 글로벌 재생바이오 제약회사로 거듭날 예정이고 또한 리안의 발매와 함께 약국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7월 코스닥에 성공적으로 상장된 파마리서치프로덕트는 세포치료 및 조직 재생 물질을 기반으로 재생의학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재생바이오 제약사이며 주요 제품으로는 신개념 피부힐링촉진제 리쥬란, 조직재생주사제 리쥬비넥스주사, 상처치료연고 리쥬비넥스크림, 재생화장품 등이 있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