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약사회 제3차 상임 및 분회장 연석회의 개최

불용재고약 차질없이 반품키로, 연수교욱 8월 30일 확정

경북약사회(회장 한형국)는 지난 11일 회관 회의실에서 제3차 상임이사 및 분회장 연석회의를 열고, 불용재고의약품 반품사업의 원활한 진행과 약사연수교육 개최에 따른 세부 계획을 확정했다.

이호일 총무이사의 사회로 상반기 세입세출현황과 주요회무경과보고, 회원신상신고 현황보고가 있은 후 이어 가진 1호 의안인 2015년도 약사연수교육 건은 오는 8월 30일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개최키로 하고, ‘드럭머거, 의료기기취급 등 약국경영활성화’를 위한 교육을 중심으로 진행키로 했다.

의안 2호 불용재고의약품 반품 건은 대한약사회에서 각 제약사로 협조 공문을 발송하였음에 따라 기간 내 적극 추진키로 하고, 몇몇 비협조사는 추후 경북약사회서 별도 처리키로 했다.

반품건과 관련하여 이날 모 상임이사는 약사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발생되는 불용재고의약품으로 인해 경영에 많은 손실이 있다면서 반품사업에 비협조하는 제약사나 도매사는 반드시 불이익이 돌아간다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것이라며, 명단 공개까지도 해야 한다며, 사회적 이슈가 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상시 반품체제를 구축하여 실시간 반품토록 하고 수시로 점검하여 협조 도매사에 대해서는 적극 홍보키로 하는 등 불용재고약으로 인해 약국 경영에 피해를 입는 일이 없도록 힘쓰기로 했다.

의안 3호 제18회 경북약사회장배 골프대회는 오는 8월 23일(일) 12시 군위 오펠CC에서 개최키로 하고, 의안 4호 회원체육행사 건은 산악제로 10월 18일 경주 OK목장에서 가을단풍을 즐기며 회원들의 심신을 달래는 화합의 자리를 마련키로 하고, 추후 세부일정은 차기 회의에서 확정키로 했다.

의안 5호 3도 교류 행사는 전라북도약사회 주최로 9월 6일(일) 시행함에 따라 구체적 안이 나오면 적극 참가키로 했으며 의안 6호 전국여약사대회 참가 건은 9월 19(토)~20일(일) 1박2일로 경기도 라비돌 리조트 신텍스 1층에서 개최됨에 따라 여약사는 물론 많은 회원과 임원이 참석키로 했다.

이어 의안 7호 구미시 소재 경북약사회관 부지 관리 운영에 관한 건은 회관건립추진위원회의를 통해 변동사항에 대해 결과 보고하고 활용 방안에 대해서는 다각적인 검토를 거친 후 결정키로 했다.

의안 8호 기타토의사항 할매할배의 날 홍보는 먼저 동아제약의 협조를 얻어 제작한 부체에 로고를 부착해 홍보키로 했으며, 약봉투 홍보 독려 건은 우선 임원이 먼저 시행하고 그 후 회원에게 독려하는 점진적 홍보방법을 통해 시행해 나가기로 했다.


박중학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