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약사회, 2012 회원연수교육 및 마약류취급 교육

여약사회 주관, 장애아동을 위한 작은 음악회 개최

  
경북약사회(회장 한형국)는 지난 17일 경주 현대호텔 컨벤션홀에서 2012년도 회원연수교육 및 마약류취급자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어려운 이웃돕기 기금마련을 위한 작은 음악회를 개최했다.

올해 신상신고를 필한 개설회원 및 근무약사 회원 900여명이 참석한가운데 실시된 이날 연수교육은 먼저 1교시 식전행사로 가진 교양강좌에서 이영권 세계화 전략소장의 ‘마인드교육’과 KDB생명 양정숙 팀장으로부터 ‘재테크’에 대한 특강을 들었다.

이어 오후 2시40분부터 4시간에 걸쳐 진행된 연수교육은 위드팜 이정아 팀장의 ‘약국교양강좌’ 대한약사회 고원규 보험이사의 ‘대체조제’ 대구지방식약청 담당관으로부터 ‘마약과 약사법’을 주제로 마약류 취급자교육이 있었다.

김관용 경북도지사와 정수성 국회의원 박인춘 대한약사회부회장, 최양식 경주시장, 하춘수 대구은행장, 정석방 대구,경북도협회장, 박혜숙 경북여성단체협의회장, 장재권 경북지체장애인협회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약업관계 주요인사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한가운데 이호일 총무이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개회식에서 한형국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이 자리는 약사로서의 기본적 책무임을 잊지 말고 최선을 다하는 발전적인 변화와 노력을 통해 우리 파이를 보다 크게 성장시키고 희망적인 약국의 미래와 신뢰받는 약사직능을 만들어나가자”고 강조했다.
  
여약사회 주관으로 올해 6회째 열린 이날 음악회서 신혜경 여약사회장은 출연진 소개와 함께 음악회의 의미를 “소외된 이웃에 대한 사랑과 온정을 배풀어 함께 더불어 사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이날 장애아동을 위한 작은 음악회는 도립국악무용단의 부체춤 식전공연에 이어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문화재단 사내오페라단 공연으로 색소포니스트 연주와 최재웅(하이바리톤) 권미애(째즈 싱어) 임규진(팝 싱어) 양해경 씨(피아노) 등이 출연, 성악과 클래식음악 등 주옥같은 멜로디와 노래로 박수갈채와 함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김관용 경북도지사 내외를 비롯한 각계 내빈과 회원이 참석한가운데 장애아동을 위한 성금모금 행사에서 모아진 기금은 앞으로 경북여약사회서 장애인을 비롯한 다문화가정, 편부모 조손가정, 세터민 돕기, 등 각종 인보사업에 지원될 예정이다.

이날은 또 불우이웃돕기 성금 500만원을 장재권 경북지체장애인협회장에게 전달하고, 경북약사회원들은 청소년들에게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앞장 설 것을 다짐하는 4개항의 “범도민 가정회복운동 실천 결의문”을 채택했다.

대구=박중학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