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루증 예방을 위해서 자극 역치를 높이고 높여야!

조루증은 개인적으로 확연하게 그 차이가 있는 개별 자극 역치를 상승시킴으로서 조루증의 조절이 가능하게 된다. 모든 근육의 활동이나 자극에는 일정 수준 이상으로 강도를 높이는 과정에서 개인의 최대 한계 영역에 도달하거나 넘게 되었을 때, 나타나는 자극의 상태를 역치(threshold value)라고 한다.

즉, 사정이 발생하는 개인의 사정 자극 역치는 1부터 10까지 매우 다양하게 나타나게 되는데, 그 개인적으로 판이하게 다른 조루증 사정 역치의 수준을 상승시키게 되면, 사정에 대한 자극이 있어도 조루증은 발생하지 않게 되는 것이다. 사정은 성행위시의 시각적, 청각적, 촉각적 자극이 음경에 전해지면서 시작이 되게 된다.

성행위를 지속해 나가면서 이러한 자극은 척수를 거쳐 대뇌 사정 중추부에 점차적으로 강한 신호를 전달하게 되고, 이러한 지속적인 자극의 강도가 높아져 어느 수준을 넘어서는 순간 대뇌에서는 정액을 방출하라는 신호를 척수로 보내고 다시 척수에서는 사정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신체반응을 일으키게 되어서, 정낭, 전립선, 정관 등에서 정액을 모아서 전립선관으로 보내고 회음부 근육이 강하게 수축작용을 하면서 정액이 방출되는 것이다.

이러한 사정이 이루어지는 수준인 조루증 역치를 상승시키게 되면 외부의 자극이 아무리 와도 빠른 사정이 되지 않고, 조루증이 없는 사정조절이 가능해지는 것이다.

조루증 발생역치의 상승은 우선 세로토닌의 증가로 가능하다. 조루증 환자는 중추신경 내에 세로토닌이 저하되어 있어서 사정의 역치가 낮은 곳에서 일어나서 조루증이 나타나게 된다. 사정역치가 낮은 곳에 형성되어 있으므로 자극이 최소한으로 나타나도 사정이 빨리 되는 조루증이 나타나게 되는 것이다. 조루증이 없는 정상 남성의 경우 이러한 사정역치가 높이 형성되어 있으므로 웬만한 사정자극에도 사정이 되지 않고 유지가 되는 것이다.

조루증 치료약제는 세로토닌의 증가와 함께 조루증 발생 역치 또한 증가시켜서 조루증을 치료하게 된다. 귀두점막하 조루약물주입술은 외부의 자극을 천천히 전달시키는 완충역할을 함으로서 또한 조루증 역치를 상승시키는 효과를 발생시키게 된다.

주기적인 성생활도 필수적인 조루증 역치 상승의 요소가 된다. 성생활을 수개월에 한번 하는 남성은 조루증 발생역치가 낮아져서 사정이 빠를 수 밖에 없게 된다. 반면, 성생활을 1주일에 몇 번씩 자주하는 남성은 조루증 발생역치가 높아져서 사정조절이 가능하게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조루증 역치를 상승시키는 위해서는 주기적인 성생활이 필수적인 요소가 된다.

조루증 역치를 상승시키는 또 다른 요소는 바로 낯선 성관계이다. 본원에도 부인과의 성생활에서는 조루증이 발생하지 않는데, 낯선 여성과의 일회성 성생활에서는 흥분도가 증가되어서 조루증이 발생한다고 하는 남성들이 대단히 많다. 낯선 여성과의 일회성 성관계는 누구에게나 다 조루증 발생역치를 저하시키는 요소로 작용하게 되어서 조루증을 일으키게 되는 요인이 된다. 그러므로 조루증을 발생시키지 않기 위해서는 부인이나 편하게 사랑을 나눌 수 있는 파트너와의 성관계 지속으로 조루증 역치를 상승시킬 수가 있는 것이다.

남성들이여! 조루증 예방을 위해서 본인의 사정 자극 역치를 끊임없이 상승시켜 보자!

-대구코넬비뇨기과 원장 이영진-


보건신문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