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 강화 '플라시보' 탁월한 조루증 극복 효과

조루증을 극복하고 예방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치료개념과 행동요법이 존재한다.

그중 평상시에 아무런 제한 없이, 실제 성관계가 없거나 심지어 여성 파트너가 없는 경우에도 조루증을 예방하고 강화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그것이 바로 심리강화 플라시보!

조루증이 있는 남성들은 조루증이 오로지 음경귀두부의 과민성이나 여성파트너의 관계이상 등으로 돌리면서 본인은 아무런 문제가 없는데 조루증이 발생한다고 잘못 생각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러나, 조루증이 있는 남성은 음경귀두부의 과민성도 동반하고 있지만, 그뿐만 아니라 자라온 환경적 요소에서 상대방에 대한 배려심이 부족하거나, 악착같은 심리적 측면이 부족하거나, 외부적 스트레스에 쉽게 상처를 입게 되고 그러한 심적인 상처를 오래 지속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러한 조루증 남성들에게 가장 필요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심리 강화 플라시보!

플라시보(placebo)효과는 첫 시작의 개념은 약리작용이 없는 약을 환자에게 약리작용이 있다고 믿게 함으로서 실제 치료효과를 얻거나, 심리적 효과를 얻으려고 실제로는 약리효과가 없는 비활성의 약을 일컫는 약리학의 개념이었지만, 최근에는 긍정심리학의 대표적인 개념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러한 플라시보 효과는 조루증의 치료와 예방에서 엄청난 위력을 발휘한다. 즉, 평상시에도 성관계를 가지기전에도 항상 본인의 성기능은 대단히 좋으며, 조루증은 절대 없고 본인은 성관계 시간을 마음대로 조절해서 성관계를 가질 수 있다는 믿음을 항상 가지는 것이다.

“난, 마음대로 사정조절도 가능하고, 몇 번의 성관계도 항상 가능하며, 여성들이 가장 매력을 느끼는 최고의 남성이야. 조루증과 난 전혀 상관없어!”라고 항상 마음속에서 되새기는 심리강화 플라시보의 믿음의 효과는 성생활을 실제 이행할 때 아주 큰 효과가 있을 수가 있다.

상대방 여성 파트너 또한 플라시보 효과에 입각한 노력을 하면 금상첨화가 될 수 있다. 즉, 조루증을 가진 상대방이지만, 언제든지 조루증은 치료가 될 것이며, 상대의 성기능은 대단히 탁월하지만 일시적으로 저하된 것이라고 하는 믿음을 계속 가지는 것이다.

조루증 예방 효과가 탁월할 것이라고 믿는 심리 강화 플라시보는 그야말로 다양한 개념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면서, 심리적 상태가 아주 큰 작용을 해서 유발되는 조루증 치료에 대단히 큰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을 비뇨기과 진료실에서 상담을 하면서 흔하게 접하게 된다.

이러한 심리강화 플라시보는 조루증 약물 치료와 조루약물주입술 등의 감각저하 치료의 효과를 더욱 배가시키는 역할도 하면서 그야말로 최고의 조루증 예방법이 된다.

-대구코넬비뇨기과 원장 이영진-

 


보건신문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