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우리들병원 이현 원장은 최근 척추질환과 척추영상에 대한 기본 지식을 정리한 ‘당신의 척추는 소중합니다’를 출간했다.
이 책은 영상의학과 전문의인 저자가 일반인도 쉽게 척추를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한 것으로, 기존의 건강서들이 척추질환을 중심으로 정보를 전달해온 반면, 이현 원장의 책은 X선, CT, MRI와 같이 척추 진단에 있어 필수적인 영상을 이해하는데 중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이현 원장은 “척추에 대한 부적절한 치료와 검증되지 않은 비전문가들의 ‘짝퉁치료법’이 넘쳐나는 것이 안타까워 책을 저술하게 됐다”며, “영상 진단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갖추고 있다면 진료실에서 의사의 설명을 이해하고 제대로 의논하면서 정확한 치료 방향을 결정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우리가 새 휴대폰을 받고 조금만 익히면 자유자재로 이용할 수 있듯 척추 영상에 대한 관심을 조금만 기울이면 자신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최선의 치료법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이 저자가 강조하고자 하는 핵심이다.
일반인의 이해를 돕기 위해 그림과 영상을 최대한 활용하고, 의학용어도 우리말과 원어를 병기해 전문적인 지식을 갖출 수 있도록 신경 썼다.
저자인 이현 원장은 부산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의학박사를 취득했으며, 대한영상의학회 및 대한초음파의학회 평생회원이자 부산우리들병원 영상의학과 원장으로 재직중이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