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의사회(회장 장유석)는 지난 15일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지역본부(본부장 김대용)와 함께 경산시 용성면민을 대상으로 건강상담 및 의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경북의사회와 건보공단 대구지역본부는 상호 협력을 통한 건강 상담 등 건강지원서비스를 제공키로 하고, 의료 접근도가 낮은 지역 어르신의 건강 수준 향상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
지난 15일 오후 2시부터 경산시 용성면사무소 2층 대강당에서 용성지역 어르신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겨울철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주제로 한 건강강좌와 혈압·당뇨 측정, 건강 상담 서비스를 실시했다.
흡연과 폐해로 인한 의료비 절감 및 금연의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한 흡연 예방, 금연치료 참여 등에 대해 홍보하는 한편 후원 물품으로 경북의사회서 준비한 방한 목도리와 소염진통제인 파스 100장, 전자레인지 2대를, 건보공단에서는 방한 장갑 100개를 전달했다.
이날 건강 상담 서비스 행사에는 경북의사회 장유석 회장과 채한수 총무이사, 이건희 재무이사를 비롯하여 최경태 경산시의사회장, 박종완 경산시의사회 부회장이, 참여했고, 건보공단 대구지역본부는 김대용 본부장과 이보우 경산청도지사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후원 물품 증정, 건강강좌, 건강 상담 서비스 제공 및 금연치료 지원 사업 안내가 있었다.
이날은 또 건강강좌에 앞서 자원봉사단체에서 웃음 치료, 건강체조 등 레크리에이션도 있었다.
장유석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르신들은 인생의 길잡이이며 조상의 얼을 지닌 가정과 민족의 뿌리로, 어르신 여러분께서 모두 건강하고 아름다운 노년의 꿈을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하고 “어르신들을 모시고 오늘 건강 상담 서비스를 진행하는데 그간 건강에 대해 궁금했던 것이나 아프신 곳을 말씀해 주시면 성심껏 진료해 드리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