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칼로리의 음식을 과잉 섭취하고 필수적인 영양소의 부족한 상태를 초래하는 식습관은 대사증후군이나 비만 등 성인병의 주요 원인으로 지목돼 왔다. 건강한 식습관을 위해서는 식물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야 한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은 쉽지 않다.
유니베라는 이를 위해 50여종의 풍부한 식물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해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빌리브 웰니스푸드 S’를 최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유니베라의 기술력을 통해 탄생한 것으로 다양한 식물과 스페셜 원료를 최적으로 배합한 것이 강점이다. 채소, 과일, 곡류, 해조류, 버섯류 등 5가지 컬러의 50가지 식물과 스페셜 건강 원료 3가지를 배합했다. 육류 위주의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고민이 많은 분들에게 한 포로 다양한 식물영양소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빌리브 웰니스푸드 S’는 모두 제철, 제고장에서 자란 100% 국내산 원료에 도정하지 않은(곡식을 찧거나 속꺼풀을 벗기지 않은) 통곡물, 과일, 야채 등을 통째로 사용했다.
또 컬러푸드의 비율까지 고려했다. 레드, 오렌지&옐로우, 그린, 퍼플&블랙, 화이트 푸드의 색상비율을 맞췄으며(레드, 오렌지&옐로우, 화이트 각 10종, 그린 9종, 퍼플&블랙 11종), 특히 한국인의 섭취가 부족한 퍼플&블랙 푸드를 강화해 식물영양소를 최대한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을 개발한 상품개발1팀 성봉해 과장은 “빌리브 웰니스푸드 S는 컬러푸드의 황금 비율 배합 뿐 아니라 특별한 원료 세 가지를 더해 차별화를 모색했다”며 “소화가 잘 되며 영양이 가득한 청국장 분말과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분리대단두백, 체내에서 천천히 흡수되는 건강한 당성분인 팔라티노스가 함유돼 있다”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질소충전 포장으로 신선함을 오래 유지할 수 있으며 급속동결건조공법으로(영하 35도에서 40도 상태서 건조) 영양성분 파괴를 최소화 했다. 합성 착색료, 착향료, 감미료 및 설탕을 배제해 건강함도 더했다.
빌리브 웰니스푸드 S는 노인에서부터 주부, 직장인, 수험생, 어린이까지 모두에게 필요한 영양소들을 골고루 함유한 팔방미인 제품이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