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흡입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따로 있다?

도움말/ 글로벌365mc병원 이선호 대표병원장

어린 딸에게 가장 멋진 아빠가 되고 싶어 복부지방흡입을 결심했다는 40대 남성 고객이 있었다. 이런저런 운동을 다 해봐도 남산만 한 뱃살은 줄지 않았다는 그는 복부지방흡입으로 단기간에 날씬해질 자신의 모습을 기대했다.

남성은 나이가 들면 남성호르몬이 감소하면서 복부 주변으로 살이 쉽게 찐다.

이 때문에 중년 남성들이 복부지방흡입을 고려하는 것도 당연한 일이다. 지방흡입은 지방세포를 직접 제거하는 수술이므로 사이즈 감소 및 체형 교정 효과를 크게 볼 수 있다.

하지만 이 고객과 같은 중년 남성의 경우 지방흡입만으로 완전히 뱃살을 줄이기 어려울 수도 있다. 지방흡입을 할 때 제거하는 지방은 따로 있기 때문이다.

우리 몸에 쌓이는 지방은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으로 나뉜다. 피하지방은 피부와 근육 사이에 쌓이는 지방으로 체온을 유지하고 외부 충격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해준다.

한편 내장지방은 내장 사이에 붙는 지방이다. 지방흡입은 팔뚝, 복부, 허벅지 등에 있는 피하지방을 제거하는 수술이므로 피하지방보다 내장지방이 많다면 지방흡입만으로 극적인 체형 변화를 기대하기 힘들 수도 있다.

중년 남성 중에는 피하지방보다 내장지방이 많은 경우가 많다. 야근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수면 부족, 음주와 과식, 흡연, 운동량 부족 등으로 내장에 지방이 차곡차곡 쌓이는 것이다. 이 내장지방은 지방간, 당뇨병, 고혈압 등 각종 대사증후군과 역류성 식도염과 같은 합병증의 원인이 된다.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이 둘 다 많은 경우라면 지방흡입으로 피하지방을 제거한 뒤 유산소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내장지방을 줄이면 좀 더 효율적으로 탄탄한 복부를 만들 수 있다.

외관상으로는 어디서부터 빼야 할지 난감한 뱃살도 먼저 지방흡입으로 불필요한 피하지방을 제거하면 아무리 운동을 해도 보이지 않았던 라인이 드러난다. 이것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동기부여로 작용하고, 내장지방을 줄일 수 있는 확률도 절로 높아지는 것이다.

자신이 지방흡입으로 체형 교정 효과를 볼 수 있는지 알고 싶다면 수술 전 정밀검사를 통해 부위별 지방량과 지방의 성질 등을 정확히 알고,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

초음파 검사, 3D 촬영 등의 정밀 검사가 가능하며, 많은 지방흡입 케이스를 다뤄 각 부위의 특성을 잘 알고 있는 숙련된 의료진이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을 권장한다.

 
 


김아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