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가성비 최고 ‘동원 설선물세트’ 200여종 판매

참치세트·복합세트 중심 5만원 이하 선물세트 물량 10% 이상 늘려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실속 있는 가격에 건강을 담은 가성비 최고의 ‘동원 설선물세트’ 200여 종을 선보였다.

올 설은 ‘김영란법’ 시행 후 맞는 첫 명절로, 5만원 이하 선물세트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동원F&B는 설선물세트 전체 물량 중 판매가 5만원 이하의 실속 선물세트 물량을 지난해 대비해 약 10% 이상 늘렸다. 특히 판매량이 많은 참치세트와 복합세트의 물량을 각각 16%, 20%씩 늘렸다.

동원F&B는 중저가 가격을 통한 ‘실속’과 함께 영양이 풍부한 참치캔과 저염 캔햄, 고급 김을 통해 건강’을 담았다. 참치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일 뿐 아니라, DHA, 오메가3, 셀레늄 등 쉽게 섭취할 수 없는 영양소들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고급캔햄인 ‘리챔’은 타사 대비 저염 컨셉으로 잘 알려져 있어, 받는 분에게 건강과 정성을 선물하는 의미를 담을 수 있다. 선물세트 패키지에는 유명한 명화들을 담아 차별화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동원F&B는 ‘참치캔’, ‘캔햄’, ‘식용유’를 중심으로,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복합선물세트를 주력으로 판매한다. 또한 전통적인 인기상품인 ‘양반김선물세트’과 함께 연어캔, 골뱅이캔 등을 담은 이색 선물세트, ‘동원 건강참치 명작 100호’ 등 고급 선물세트 등도 선보인다.

가장 많은 판매가 예상되는 대표적인 선물세트로는 5만원 이하 실속 복합세트인 ‘동원튜나리챔 100호’(동원참치 살코기 135g 12캔, 리챔 오리지널 200g 4캔), ‘동원스폐셜 5호’(동원참치 살코기 100g 6캔, 리챔 오리지널 120g 3캔, 동원카놀라유 500ml 2병), ‘ ‘선호’(동원참치 살코기 150g 12캔, 고추참치 150g 3캔, 야채참치 150g 3캔), 등이 있다. 고급세트인 ‘명품혼합 2호’(올리브유참치 150g 5캔, 포도씨유참치 150g 5캔, 해바라기유참치 150g 5캔, 리챔 오리지널 200g 8캔)과 김세트인 ‘양반김 혼합 3호’(들기름김 8봉, 동원카놀라유 900ml 1병) 도 매 시즌 많이 판매되는 선물세트다.

한편, 동원F&B는 ‘천지인 홍삼’과 ‘GNC’ 브랜드를 통해 건강식품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대표상품으로는 고급 캡슐홍삼인 ‘천지인 메가사포니아 골드’, ‘천지인 홍삼정 예작’, ‘GNC 남성건강세트’, ‘GNC 여성건강세트’ 등이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이번 설은 김영란법 시행 이후의 명절문화와 선물세트시장의 변화를 미루어 볼 수 있는 시즌이 될 것”이라며, “실속있는 중저가 가공식품 선물세트에 대한 수요와 구매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전했다.

동원 설선물세트는 시중 백화점, 대형마트, SSM 등 유통매장을 비롯해 동원몰을 통해서 구매할 수 있다.


강성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