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에 앞서 선수 대표 선서를 하고 있는 양홍석, 석혜련 청년약사이사
2016년도 대구시약사회 범약업인체육대회가 지난 9일 두류공원 야구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청명한 가을 날씨 속에서 치러진 범약업인체육대회는 대구지역 약업인들간의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뜻 깊은 행사로 펼쳐졌다.
약사회원 및 가족과 대구경북 도매·제약사 임직원을 비롯한 대구지역 약학대학생 등 범약업인 1,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치러진 이날 체육대회는 수성구분회 연합팀( 수성구분회,동아제약,일동제약,삼성제약,영대약대B)이 우승의 영광을 차지했다. ▲대회사를 하고 있는 이한길 회장
이한길 회장은 이날 대회사에서 “지금 우리 앞에는 많은 현안이 쌓여있다. 이 자리를 빌어 회원여러분께 우리 약사회를 중심으로 똘똘 뭉쳐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하고 “지금까지 약사회의 역사는 도전과 투쟁의 고난이었다. 위기가 왔을 때 마다 약사회를 중심으로 뭉쳐 어려움을 극복해왔던 역사와 전통이 있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이어 “오늘의 체육대회는 약사회, 약학대, 제약도매가 서로 우의를 다지고 친목을 다지기 위해 마련되었다며, 참여하신 회원과 약업인 여러분 모두에게 오늘 하루 즐거움만 가득한 시간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인사했다.
양홍석, 석혜련 청년약사이사의 선수 대표 선서에 이어 정일영 동구약사회장의 ‘화상투약기 도입 반대 결의문 낭독, 이영대 경영정보이사와 이현주 홍보이사의 구호제창으로 시작된 행사는 오전 9시 족구 경기를 시작으로 피구와 800m 계주, 2인 3각 경기, 윷놀이, 제기오자미차기 등으로 진행됐다.
체육대회는 또 참가한 가족경기와 어린이 50m 달리기 경기도 함께 펼쳐졌으며, 특히 약사회원과 도매·제약, 약대생들과 연합팀을 구성해 다 함께 즐기는 범약업계 체육행사로 마련됐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곽상도 대구중,남구 국회의원, 류규하 대구시의회 의장, 정해용 대구시정무조정실장과 김영애 대구시보건복지국장, 김종철 심평원대구지원장, 송경식 경북대학교약학대학장, 김종오 영남대약대 학부장, 도매 및 제약계 대표이사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해 축하했다
◆경기결과는 다음과 같다.
◇종합성적
· 종합우승 : 수성구분회연합팀(수성구분회,동아제약,일동제약,삼성제약,영대약대B)
-우승기, 트로피, 부상
· 준우승 : 북구분회연합팀(북구분회,청십자약품,유한양행,고려제약,영남대약대A)
· 3위 : 동구분회연합팀(동구분회, 대구약품, 광동제약, 부광약품, 대가대약대A)
◇ 종목별 우승
· 족구 : 북구분회, 지오팜, 온라인팜, 경북대약대
· 피구 : 수성구연합팀
· 윷놀이 : 수성구연합팀
· 2인3각 : 수성구연합팀
· 800m 계주 : 북구연합팀
· 제기,오자미차기 : 북구연합팀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