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약사회(회장 권태옥)는 2016년 제3차 상임이사회의를 지난 12일 회관 회의실에서 개최하고, 하반기 권역별 학술강좌 및 규제개혁 악법 저지를 위한 대 회원 서명운동 시행을 논의했다.
함기인 총무이사의 사회로 주요회무 경과보고와 함께 신상신고 및 예산집행 현황 보고에 이어 오는 8월 27일 오후7시 구미시약사회관, 8월 28일 오후2시30분 포항 청소년수련관에서 김명철 약사의 안과질환 및 구강질환과 간질환에 대해 권역별 강좌를 개최키로 하고 해당 분회를 통해 공문 발송과 함께 경북약사회 홈페이지 또는 문자를 보내 안내하기로 했다.
또 약사정책현안에 관한 건은 규제개혁 악법 저지를 위한 대 회원 서명운동을 전개하기로 하고 전회원들에게 전자우편을 통해 발송, 이달 30일까지 회신(팩스로도 가능 Fax. 053-755-5077) 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했다.
이날 상임이사회는 이어 회원 보건관련 행사는 10월 중 체육대회를 개최할 것을 잠정 결정하였으나 산행 등 다른 행사로도 변경가능성을 열어두고 추후 확정키로 했다.
이와 함께 규제개혁 악법 저지를 위한 전국 결의대회가 있을 시 모든 행사를 취소하고 결의대회에 참여키로 하는 등 단합된 힘을 대약행사에 싣기로 했다.
기타토의사항에는 정보통신위원회에서 각 분회장과 총무위원장에게 팩스용지(A4) 1박스씩 지원키로 결정하고, 약손사업 잔액으로 의약부외품을 추가로 구입, 독거노인께 전달하기로 했다.
상임이사회는 또 8개 종합도매 대표자 간담회를 개최해 불용재고약 반품에 따른 업무협약을 맺어 원활한 반품을 도모키로 하는 한편 2016년도 개인정보보호 자가점검 신청에 따른 안내를 경북약사회 홈페이지 회원게시판 공지를 통해 홍보하고 회원 문자메시지를 발송키로 했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