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약사회 3월 정기 상임이사·분회장 연석회의

이한길 집행부 첫 회의…임원·분회장 임명장·인준장 수여

대구시약사회(회장 이한길)는 지난 9일 오후 9시30분 회관 소회의실에서 3월 정기 상임이사, 분회장 연석회의를 개최하고 앞으로 새 집행부 3년 임기동안 회원을 위한 약사회가 되도록 회무 수행에 최선을 다하기로 다짐했다.

새 집행부 출범이후 첫 상임, 분회장 연석회의를 개최한 대구시약은 회장단을 비롯한 상임이사와 분회장 등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먼저 회의에 앞서 이한길 회장은 정광원 총괄본부장과 이상흥 윤리이사를 대표로 인준장 및 임명장을 임원들에게 전달했다.

이한길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은 새 집행부 첫 연석회의로 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들이 약사회의 주축이다, 앞으로 대구시약사회가 정도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밝히고 “오직 우리 회원을 위한 회무를 할 수 있도록 애써 주시고, 저 또한 회원들을 위한 약사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 “서로 간에 의견을 존중하고 의욕을 북돋아 전 회원이 단결하는 약사회 발전하는 대구시약사회가 되도록 힘써 주시기 바란다며, 앞으로 3년 동안 최선을 다해 전진만을 위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어 주요회무 및 공문수발에 대한 총무 보고가 있었고, 금연보조제 판매관련 협조 요청공문과 관련하여 허가되지 않은 금연보조제가 오히려 흡연을 조장하는 등의 역효과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약국에서는 허가되지 않은 금연보조제를 판매하지 않도록 회원들에게 안내하기로 했다.

다음달 4월9일 초도이사회를 개최키로 하고 2016년도 사업계획안과 새 예산안을 편성 이날 이사회에 상정 승인받기로 하는 한편 4월30일 1박2일 임원워크숍, 6월24일 대구엑스코에서 3일간 팜엑스포 및 OTC콘서트 개최 준비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회원수첩은 분회별 회원명단을 정리해, 빠른 시일 안에 제작키로 하고, 고문변호사, 고문회계사 위촉은 임원들의 추천을 받아 결정을 마무리해 이사회서 위촉하기로 했다.

앞으로 회무일정으로는 대구시장 방문 간담회를 시작으로 대구식약청장, 건강보험공단대구본부장, 경찰청장 등 기관장 방문과 간담회 개최, ▲4월 ‘초도이사회 : 4월 9일(토) 회관 2층 강당’, ▲‘임원워크샵 : 4월30일(토)~5월1일(일)’, ▲5월 ‘대구광역시여약사대회 5월 21일(토) 그랜드호텔 2층 다이너스티홀’, ▲6월 ‘해외의료봉사 : 6월4일(토)~6월11일(토) 카자흐스탄,’ ‘팜엑스포 및 OTC콘서트 : 6월 24일(금)~6월26일(티) 대구엑스코’, ▲7월 ‘대구시약사회장배 소년소녀가장돕기 골프대회’, ▲10월 ‘대구시약사회 체육대회’ 등의 일정을 확정했다.


박중학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