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A&D메디칼(대표 진유성, 이재춘)이 가정용 혈압계인 ‘UA-767S’를 내놓았다.
UA-767S는 측정한 데이터를 최대 60회까지 저장할 수 있는 대용량 메모리가 주요특징 중 하나다.
메모리 버튼을 누르면 간단하게 저장된 데이터의 평균치와 각각의 저장 데이터를 불러올 수 있어서 더욱 정확한 혈압관리가 가능하다.
또 ‘불규칙맥파(Irregular Heart Beat)’ 감지가 가능해 평균 맥 간격에서 25% 이상 차이가 나는 맥을 감지하면, 측정 후 불규칙맥파 마크가 표시돼 사용자가 더욱 정확하게 혈압을 측정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기존 IHB기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한 %IHB기능을 탑재해 단순히 IHB를 검지하는 것뿐만 아니라 총 측정된 데이터 중 IHB가 검지된 비율에 따라 3등급으로 분류, 표시해 얼마나 자주 IHB가 검지되느냐를 파악할 수 있게 해준다.
이밖에 세계보건기구(WHO)의 혈압분류기준에서 어느 영역에 해당 하는지를 6단계로 나눠 액정상에 점등으로 표시해줘 쉽게 혈압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금속이나 천연 고무 알레르기가 있는 사용자들을 위해 피부염이나 두드러기 등의 알레르기 증상의 원인이 되는 금속, 천연고무를 사용하지 않은 알레르기 방지 커프를 사용해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커프착용 에러(Cuff fit Err), 움직임 에러 등 ERR 원인을 더욱 세분화해 나타내줌으로써 사용의 정확성을 높였다.
특히, 따로 작동법을 익히지 않고도 누구나 손쉽게 버튼 하나로 혈압측정이 가능하며, 합리적인 가격에 편의성을 높였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