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일반의약품(OTC)의 매출 증진과 시장 확대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명문제약이 OTC 제품군 추가를 통해 일반의약품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는 마케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명문제약은 지난 8월 목의 염증 치료제인 ‘모가네스프레이(수용성아줄렌)’을 발매했으며 올해 10월 해열, 소염, 진통제 계열인 ‘리드펜플러스연질캡슐(덱시부프로펜)’ 및 ‘프로센골드연질캡슐(나프록센)’ 제품을 연달아 출시한 바 있다.
모가네스프레이(수용성아줄렌)의 주성분인 수용성아줄렌은 카모마일 추출물에서 처음 발견된 성분으로 항염증작용을 갖고 있어 구강염증 및 상처 등의 증상을 완화해 준다. 또 황사 및 탁한 공기, 환절기 바이러스로 인한 목(인후)의 염증으로 인한 통증, 입안의 염증, 쉰 목소리 증상에도 도움이 되며 틀니 사용으로 인한 입안 염증에도 효과적인 제품이다.
모가네스프레이는 스프레이형으로 용기 노즐을 입안이나 목 등 환부를 향하게 하고 적당량을 1일 수회 분사해 주면 된다.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심한 통증으로 약을 바르기 어려운 경우에도 유용하다.
명문제약 관계자는 “모가네스프레이 및 리드펜플러스연질캡슐, 프로센골드연질캡슐의 발매로 OTC (일반의약품) 제품군 강화를 통해 향후 회사의 매출성장에 기여할 것이며, 다양한 카테고리의 OTC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활발한 마케팅으로 일반약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