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정책연구소, '의사인력 증원 과연 필요한가' 토론회(2/25)

정부의 일방적인 의사인력 증원 주장의 검증 및 합리적인 의사인력 정책방안 모색

김아름 기자 2021.02.23 15:02:33

대한의사협회 의료정책연구소(소장 안덕선)는 '의사인력 증원 과연 필요한가?'를 주제로 오는 2월 25일(목) 15시 의협 용산임시회관 7층 대회의실에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안덕선 의료정책연구소장이 좌장을 맡고,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신영석 선임연구위원이 '보건의료인력의 적정수급', 의료정책연구소 박정훈 연구원이 '우리나라의 합리적 의사 수에 대한 평가', 연세대학교 장성인 교수가 '의사인력 추계와 의사인력 문제'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토론자로는 성종호 대한의사협회 정책이사, 한희철 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 협회 이사장, 허윤정 아주대의과대학 교수 등 학계 및 관련기관 전문가가 참석해 관련 내용으로 의견을 개진할 예정이다.

안덕선 의료정책연구소장은 "최근 정부가 의대증원과 공공의대와 관련한 논의를 다시 진행하는 등 의사인력 증원 정책을 추진하고자 하는 의지를 직접적으로 드러내고 있는 현실"이라며, 이에 "끊임없이 논쟁의 원인이 되고 있는 의사부족 문제에 대해 다양한 방법의 연구들을 모색해보고, 현실과 모순된 의사증원 및 공공의대 설립 추진방향에 대한 개선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