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후디스 '하이뮨' 판매 대박 행진… 올해만 900억 매출

국내 유일 산양유 함유 기능성 단백질 보충제…뛰어난 제품력이 비결

이원식 기자 2021.11.24 14:28:59

일동후디스 하이뮨이 소위 판매 대박 행진을 보이면서 올 한 해 매출만 1000억원에 이를 전망이다.

일동후디스는 단백질 보충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이하 하이뮨)’가 올해 누적 매출이 300% 성장한 900억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러한 추세라면 하이뮨이 단백질 보충제 부문 1위에 등극하고 올해 매출이 1000억원을 넘길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하이뮨이 단기간에 괄목할만한 성과를 낼 수 있었던 비결 중 하나는 무엇보다 뛰어난 제품력 덕분인 것으로 풀이된다. 하이뮨은 시중에 판매되는 단백질 보충제 중 산양유 단백질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으로 주목을 받았다. 또 소화흡수가 편한 단백질 보충제로 동물성과 식물성 단백질 구성 비율이 6:4이고, 단백질뿐만 아니라 8가지 기능성 성분이 포함돼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출시 이후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우수한 제품력을 기반으로 한 하이뮨은 홈쇼핑 론칭부터 온라인, 오프라인 마켓까지 유통채널을 지속적으로 다각화해 소비자 접점을 늘려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한 것도 매출 성장에 한몫 했다는 평가다.

실제로 하이뮨은 출시 후 롯데홈쇼핑을 시작으로 NS홈쇼핑, GS홈쇼핑과 CJ온스타일 등 국내 6개 TV홈쇼핑에서 총 320회 이상 방송을 진행했다. 그 결과 NS홈쇼핑 상반기 전체 상품 부문 매출 1위, 롯데홈쇼핑 건기식 부문 매출 1위는 물론 GS홈쇼핑, CJ온스타일 및 현대홈쇼핑 단백질 부문에서도 매출1위를 달성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크게 증가한 가운데 단백질 섭취의 중요성이 높아진 것도 가파른 매출 성장의 주요 원인으로 보여진다.

일동후디스는 주요 고객층이었던 5060세대 뿐만 아니라 10대 청소년, 여성, 3040세대 등 여러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하이뮨 제품들을 빠르게 선보여 다양한 니즈를 가진 소비자까지 흡수했다.

아울러 하이뮨 대표 모델 장민호도 성장세에 견인차 역할을 했다. 일명 ‘장민호 단백질’로 통하는 하이뮨은 장민호의 밝고 건강한 에너지 모습과 브랜드 이미지가 딱 맞아떨어지면서 시너지 효과를 낸 것으로 여겨진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의 비약적인 성장은 소비자의 꾸준한 사랑 없이는 불가능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하이뮨의 차별화된 제품력 및 성공 노하우를 토대로 더욱 우수하고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소비자 성원에 보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