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누가회 3.5기 의꿈, ‘막연한 꿈을 현실로’

의대 지망 준비하는 학생들 위해 진행

김아름 기자 2021.04.07 17:51:20

성누가회가 멘토링 프로그램인 의료꿈나무(3.5기) 온라인 전체강의를 통해 막연한 꿈을 현실로 이루기 위한 여정에서 의미있는 도움을 제공했다.

지난달 27일 경기도의 한 고등학교의 요청으로 의대 지망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진행됐다.

멘토들은 학업 성취, 가치관, 삶의 의미, 비전 등의 강의를 통해 여러 도움이 될만한 실질적인 조언과 격려를 전하면서 의사가 가져야할 마음가짐과 하고 싶은 일에 확신을 가지고 열심히 살아가는 태도 등을 가질 수 있도록 독려했다.

참석 학생 중 한명은 “고등학교 때 학습법 등에 관한 강의를 들었다. 멘토선생님의 경험이 녹아들어간 진심 어린 조언이었으며, 계획 작성의 중요성을 이야기 해주셨다. 계획이란 자신을 꿈에서 벗어나지 않게 하는 것이며 그에 따라 공부에 더 집중할 수 있다고 하셨다. 그래서 앞으로 내가 나아가야할 방향과 매우 구체적인 계획과 대비책 등을 생각하는 것의 중요성을 알게되었다. 강연을 듣고 나도 주간 계획표를 작성해보고 만일 공부하기가 싫어지고 나태해진다면 이 강연을 되새기며 열심히 살아가야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성누가회는 4월에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진로 및 학습에 대한 일대일 멘토링을 진행하고, 성실하게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들에게 수료증을 발급할 예정이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