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마BNH, ESG 성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

녹색인증 3관왕, 세종공장 지붕형 태양광 설치 등 다양한 활동 돋보여

김혜란 기자 2024.06.11 15:16:28

콜마BNH '2023 ESG 보고서' 

콜마비앤에이치가 2023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첫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된 보고서는 콜마비앤에이치의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콜마비앤에이치의 ESG 경영체계와 주요 ESG 활동을 망라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이 보고서에서 글로벌 이니셔티브와 공시기준을 반영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 대상의 이중중대성 평가를 통해 도출된 16개의 중요 이슈별 ESG 정책과 활동·성과 등을 상세히 기술하고 있다.

환경 영역에서는 기후와 환경 위기 해결에 동참하기 위해, 기후변화 대응과 자원순환 제고를 목표로 에너지 사용량 감축과 재생에너지 사용, 친환경 제품/서비스 개발, 수자원 관리와 지역 생태계 보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환경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최근에는 'K-RE 100'에 가입하고 세종공장에 지붕형 태양광을 설치해 2024년 재생에너지 사용량을 10%까지 늘릴 계획이다. 건강기능식품 ODM업계 최초 녹색인증 3관왕을 획득했고, 2023년 자원순환 선도기업 대상에서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사회 영역에서는 임직원을 비롯한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 존중을 기업문화의 핵심으로 삼고, 인간중심 경영 실천과 안전한 근로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이 돋보인다.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의 성과로 모든 제조시설에 대해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으며 중대재해 발생 건수도 3년 연속 ZERO를 기록하고 있다.

지배구조 영역에서도 윤리경영 강화와 이사회의 다양성과 전문성 확보, 주주권리 보호 등에 힘쓰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업계 최초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와 규범준수경영시스템 ISO 37301을 획득했으며, 이사회 내 ESG 위원회를 신설하고 이사회 평가를 실시하며 안정적인 배당정책 운영에도 힘쓰고 있다.

윤여원 콜마비앤에이치 대표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ESG 경영에 대한 의지를 공고히 하고자 올해 처음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게 됐다"며 "중견기업으로서 ESG경영의 의무화 요구는 상대적으로 낮지만,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자발적으로 ESG경영을 확대할 계획이다.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공개하고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