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의 디지털 진단환경 구현

리스템/ X-ray System

구득실 기자 2011.03.10 16:33:10

영상 해상력이 뛰어난 외과 수술용 C-Arm 장비인 'Q′scan'.   
▲ 영상 해상력이 뛰어난 외과 수술용 C-Arm 장비인 'Q′scan'. 
  
우리나라 의료기기산업의 발전을 이끌어온 리스템은 일반촬영 및 특수촬영 등 진단용 X-ray System을 개발, 생산하는 대표적인 의료기기 전문 회사다.

지난 50여 년 동안 앞선 기술력으로 국내 의료용 X-선 기술의 성장과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해왔던 리스템(대표 문창호)은 인간중심, 생명존중의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보다 진일보한 첨단기술의 개발과 함께 국내 의료 환경의 개선 및 보건의료산업의 향상에 선두적인 역할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여왔다고 자부한다.

리스템은 2000년 진단용 방사선장치의 기술을 한 단계 끌어올린 디지털 X-ray를 개발해 제품화에 성공했다.

진단용 X-선 촬영장치인 DXG-R, REX-R, PROGEN-R 등을 시작으로 X-선 투시 촬영장치, 이동형 X-선 장치와 디지털 X-선 촬영장치인 DRS, UNI-DR, OPTI-DRF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한 첨단 제품의 개발로 고객감동 실현을 위해 한걸음 더 다가서고 있다.

리스템은 병원의 디지털 환경변화에 적합한 최첨단 DRS, UNI-DR 및 CLASCAN을 공급하고 있다.

DRS, UNI-DR 시스템은 최첨단 DETECTOR를 장착한 차세대 디지털 X-ray 촬영 장치로 고속의 영상처리 운영체제와 워크스테이션을 탑재해 디지털 진단영상의 최적을 실현하고 있다. 반영구적인 사용연한의 디지털 장비로 병원경영 합리화를 지원한다.

PACS 환경에 가장 적합한 DRS, UNI-DR 시스템은 세계 유수업체들과 기술력을 나란히 하며, 국내 대학병원과 종합병원을 선점하고 있는 리스템의 저력과 첨단 기술이 합쳐진 차세대 진단 장비다.

또 CLASCAN은 디지털 투시 및 촬영 장치로 디지털 화상으로 투시 촬영영상을 관찰할 수 있어 별도의 필름이 필요 없다.

병원 전산망인 PACS를 통하여 영상의 저장 및 전송이 가능해 의료 서비스의 품질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원격제어로 인한 촬영자의 피폭량을 최소화시켰으며, DICOM Viewer를 통해 디지털 영상 진단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는 장점으로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돼 제품 경쟁력을 더 하고 있다.

PROGEN 시리즈는 리스템의 첨단 연구, 기술로 만들어진 차세대 고주파 제네레이터로 콤팩트한 디자인과 편리한 운용성으로 최상의 효율을 나타내 리스템의 방사선 진단장비의 우수성을 더욱 극대화시켰다.

리스템은 수입 의존율이 컸던 X-ray System을 국산화해 80여 개국에 X-ray 시스템을 자사 브랜드로 수출하며 세계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Q′scan은 1Kx1K Digital CCD Camera를 사용해 영상 해상력이 뛰어난 외과 수술용 C-Arm 장비다. Rotating Tube를 사용한 고용량 X-선 출력으로 영상 품질이 우수하며 PSU적용으로 가정용 전원을 이용해 고용량 X선 출력도 가능하다.

디지털 영상처리 기능을 통해 뛰어난 영상 품질을 확인할 수 있고 사용자 편의를 더 강조한 인터페이스로 촬영 및 동작 방법이 편리하다.

ADR(모델명 New-DRS)은 FPD(Flat Panel Detector)를 사용해 뛰어난 영상 해상력을 가지는 DR(Digital Radiography)장비다. 환자 Work-list 연동을 통하여 APR(Anatomical Programmable Radiology) 기능을 구현한다. 또 디지털 영상 처리를 통해서 우수한 영상 품질을 제공할 수 있다.

GUI 기반의 Image Viewer와 Control Console를 제공하고, Motorized Movement 구현을 통한 사용자 및 환자의 편이성을 강화(Auto Tracking &Synchronization)했다.

강원도 원주시 문막읍 동화첨단의료기기산업단지에 위치한 리스템의 기업부설연구소인 중앙연구소는 전기전력팀, 소프트웨어팀, 기계팀으로 구성돼 X-ray 제품개발에 대한 모든 시설과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생산시설도 Full Line-up 체계를 갖추고 있다.

인간의 생명을 다루는 기술 산업인 의료기기를 연구개발, 생산, 판매하는 기업으로서 인간에게 가장 중요한 생명존중을 최고의 이상으로 생각해 생명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이념을 모토로 삼고, 보다 안전한 첨단 의료기기 개발을 위해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투자를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이를 바탕으로 국민의료 복지서비스 및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고, 세계 일류 의료기기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문 대표는 “리스템은 고객이 항상 최우선이라는 ‘고객 지향적 마인드’로 최상의 품질을 갖춘 제품과 T.S.S(Total Service System)를 제공하며, 의료산업의 고부가가치 창출 및 발전에 기여함으로써,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독보적인 기업으로 자리매길 할 수 있도록 더욱더 정진해 나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