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북구의사회 제46차 정기총회 개최

박순재 회장 "의료계 현안문제가 2년이 지난 지금도 해결 되지 않고 그 무게만 더 늘어난 상황라고"우려표명

박중학 기자 2026.02.14 11:54:58

대구시북구의사회는 지난 13일 제46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대구시북구의사회(회장 박순재)는 지난 13일 오후 7시 대구시의사회관 3층 회의실에서 제46차 정기총회를 개최 하고 대구시의사회 디지털 소통 플랫폼 구축 및 홈패지 개편관련 의안을 시대의원총회 상정안건으로 채택했다.

 

민복기 대구시의사회장과 김석준 대의원회의장, 김승수 국회의원,
최수열 북구의회의장 등 내빈과 회원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정문 총무이사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날 박순재 회장은 내빈 소개에 이어 있은 인사말에서 "오늘 북구의사회 정기총회를 축하해 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먼저 드린다."고 전하고 "현재 의료계는 여러 현안문제가 2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해결 되지 않고 오히려 더 악화되어 그 무게만 더 늘어난 상황이라"고 밝혔다. 

단체 기념촬영 모습

박 회장은 이어 "그러나 이런 어려운 환경에서도 지역 사회를 위해 묵묵히 자신의 자리에서 헌신하고 계신 회원 여러분들이 저의 힘이고 의사회를 지탱하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며 "올 한해도 회원 여러분들의 권익을 위해 국민들의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속개된 2부 본회의에서는 보조위원 선정을 생략하고 회원점호, 박순재 의장의 회의성립 선언, 전년도 회의록 낭독, 최희만 감사의 감사보고가 있었고, 2025년도 주요 회무보고, 임연수 재무이사의 2025년도 일반회계 결산보고가 각각 있었다. 

 

이날 예산 및 결산 보고에서는 "편성예산 8,000만원 중 9,127만 여원의 세입에 7,870만 여원이 지출된 나머지 1,258만 여원을 2026년도 이월금으로 승인하는 한편 2026도 통합돌봄지원 사업을 추가하는 사업계획 보고와 2026년도 예산 8,300만원을 원안대로 통과 시켰다.

 

이와 함께 토의사항에서는 대구시의사회 디지털 소통 플랫폼 구축 및 홈페이지 개편 1개 의안을 대구시의사회에 상정안건으로 채택했다.

 

이날 유공인사에 대한 시상에서는 최희만 회원, 대한모유수유의사회 이승호 회장에게 대구시의사회 공로장이 수여됐고, 권혁진 회원에게 북구청장 표창장, 북구보건소 백수경 주무관,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북부지사 정승환 주무관님께 감사장, 이재영 회원에게 공로장, 이성형·박종하·정홍우·김문수 회원에게 각각 장기근속 회원상이 수여됐다.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