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필 '더마콜라겐 시그니처RN' 5개월째 홈쇼핑 30회 연속 완판

'K-콜라겐' 열풍의 주역… 이너뷰티 시장 완벽 제패
173달톤 국내 최저분자 기술력으로 흡수 효율 극대화

민정현 기자 2026.02.11 15:59:53

라이필은 국내 주요 홈쇼핑 채널에서 매회 매진 기록을 갱신하고 있다. 사진은 롯데홈쇼핑에서 라이필(Lifill)의 '더마콜라겐 시그니처RN' 전체매진 화면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 라이필(Lifill)의 '더마콜라겐 시그니처RN'이 홈쇼핑 방송 30회 연속 완판이라는 대기록을 세우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콜라겐'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라이필은 CJ, 롯데, GS 등 국내 주요 홈쇼핑 채널에서 매회 매진 기록을 갱신하며 압도적인 판매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이는 단순한 유행을 넘어 소비자들 사이에서 라이필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콜라겐 브랜드로 완전히 정착했음을 보여주는 결과다.

이러한 열풍은 온라인 채널로도 고스란히 이어지고 있다. TV 홈쇼핑을 통해 제품을 접한 고객들이 온라인 재구매로 유입되는 선순환 구조가 형성됨에 따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매출은 론칭 초기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하며 온·오프라인을 가리지 않는 대세감을 입증했다.

라이필의 이례적인 흥행 뒤에는 타협하지 않는 제품력이 자리 잡고 있다. '더마콜라겐 시그니처RN'은 국내 콜라겐 제품 중 최저분자인 173달톤(Da) 분자 크기를 구현해 흡수 효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국내 최초 목주름, 팔자주름, 눈가주름 등 주요 주름 개선은 물론 발뒤꿈치 각질 개선 효과까지 공식 확인하며 기능성 경쟁력을 확보했다. 여기에 국내 최단 기간 섭취 후 단 10일만에 주름, 탄력, 수분, 각질량 등 총 31가지 피부 지표 개선을 입증하며 결과로 보여주는 콜라겐으로 소비자의 체감 및 만족도를 높였다. 

20년 이상 헬스케어 분야에서 전문성을 지닌 박현우 공학박사는 콜라겐의 체내 빠른 흡수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최소 분자량'이라며 콜라겐 선택의 기준을 제시했다. 분자량이 작을수록 흡수율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특히나 콜라겐은 나이가 들수록 매년 소실되기 때문에, 최저분자 콜라겐의 꾸준한 섭취를 통해 피부 속부터 빠르게 개선하고 관리할 것을 권장했다. 

시장의 뜨거운 반응은 수치로도 명확히 드러난다. 제품 론칭 이후 재구매 고객 비중은 40%를 넘어섰으며, 이는 브랜드에 대한 강력한 팬덤과 높은 사용 만족도를 뒷받침하는 지표로 평가받는다. 라이필은 앞으로도 객관적인 데이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K-콜라겐의 기준을 새롭게 정립하며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전망이다.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