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약사회 정총 "약사는 약국을,한약사는 한약국을"

불우이웃돕기 성금 200만원 홍태용 김해시장에 전달

배종곤 기자 2026.01.30 17:18:55

김해시약사회 제52차 정기총회

김해시약사회 제52차 정기총회가 지난달 28일 김해 아이스퀘어호텔에서 최종석 지부장, 홍태용 김해시장과 시의원, 류성숙 국민건강보험공단 김해지사장, 유대성 의사회장, 류석준 치과의사회장, 박인창 한의사회장, 박영미 간호사회장, 이용수 창원시약사회장, 김연정 인제대학교 약학대학장, 그리고 허목 김해시 보건소장, 고은정 서부보건소장과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박철제 회장은 "오늘 정기총회에 참석해 주신 내외빈께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오늘 이처럼 총회 축하를 위해 참석해주신 자리에서 다소 무거운 주제의 결의문을 낭독하게 된 점에 양해의 말씀 드리며, 현재 우리 약사들이 처한 현실이 너무 심각하다는 점을 함께 공감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30년간 방치된 약사와 한약사간의 직역갈등이 점차 심화되고 있어, 정부와 국회에 입법 촉구 건의문을 낭독한다"며 "이런 포화된 개국약사 시장 속으로 곳곳에서 마트형, 창고형 약국들이 의약품 선택 가치를 왜곡시키고 있으므로 우리 약사 직능의 역할에 고민하지 않을 수 없는 시점에 있다. 우리 약사회가 의견을 모아 대내적으로 목소리를 전달하고 약사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어 최종석 도지부장의 격려사, 홍태용 김해시장의 축사, 허목 김해시 보건소장은 2026 보건소 사업안내자료를 설명하고 참여와 홍보를 당부했다. 이후 박철제 회장은 모범회원의 수상, 감사패, 공로패를 수여했다.

제2부 본회에서는 2025년도 주요 회무보고에서 나사함 복지재단에 100만원 외 장애인단체연합회 회원, 미래인재장학재단 지원, 1388청소년 지원단 물품지원에 총 400만원을 어려운 이웃에 지원했으며, 오늘 총회에서도 불우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을 홍태용 김해시장에 전달했다.

이어진 2025년도 일반회계 수입, 지출 예산 결산(안)은 원안대로 전원 승인 의결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예산(안)은 지난해보다 1000만원이 증액된 7645만6069원으로 확정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의약품유통협회에서는 노순섭 경남지오영 부사장, 이영우 백제약품 창원지점장, 이동준 복산팜나이스 창원지사장, 조재문 삼원약품 지점장이 총회를 축하했다.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