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닐라코, '클린 잇 제로 망그러진 곰 에디션' 출시

올리브영 협업 캠페인 참여… 기획세트 할인에 홍대 팝업도 참여

김혜란 기자 2026.01.30 16:59:01

바닐라코가 올리브영 캐릭터 협업 캠페인에 참여해 '클린 잇 제로 망그러진 곰 에디션'을 선보인다

 

메이크업 브랜드 바닐라코가 올리브영이 주관하는 '망그러진 곰' 캐릭터 협업 브랜드로 참여해 '클린 잇 제로 망그러진 곰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바닐라코의 '클린 잇 제로 망그러진 곰 에디션'은 올해 올리브영이 본격적으로 전개하는 IP(지식재산권) 협업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일상의 감정을 솔직하게 담아낸 스토리 콘텐츠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인기 캐릭터 '망그러진 곰'을 담아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바닐라코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클린 잇 제로'를 협업 라인업으로 선정했다. 클린 잇 제로 라인의 핵심 제품인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은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1억개를 돌파하며 K-뷰티 클렌징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제품으로 자리 잡았고, 올리브영에서도 꾸준히 판매되는 스테디셀러다. 바닐라코는 일상 사용 빈도가 높은 클렌징 제품군에 캐릭터 IP를 적용해 협업 효과를 높였다.

이번 에디션은 클린 잇 제로 라인에 망그러진 곰 특유의 귀여운 매력을 더해 소장 가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제품 라인업은 '클린 잇 제로 오리지널 클렌징 밤', '클린 잇 제로 포어 클래리파잉 클렌징 밤', '클린 잇 제로 피그 베리 모이스처 팩 클렌저'까지 총 3종이다.

클린 잇 제로 망그러진 곰 에디션은 2월 1일부터 올리브영 온라인몰과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바닐라코는 이번 컬래버를 기념해 2월 1일부터 8일까지 ▲클린 잇 제로 오리지널 클렌징 밤 100ml 2개 ▲스마트 톡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 블리스터 6개로 구성된 '클린 잇 제로 오리지널 밤 더블 기획세트(망곰 에디션)'을 36%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클린 잇 제로 포어 클래리파잉 클렌징 밤 ▲티 코스터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 블리스터 3개로 구성된 '클린 잇 제로 포어 밤 기획세트(망곰 에디션)'은 30% 할인, ▲클린 잇 제로 피그 베리 모이스처 팩 클렌저 ▲실리콘 파우치 구성은 37% 할인 판매한다.

오프라인 체험 기회도 마련됐다. 마포구 '올리브영 홍대 타운(2/1~2/28) & 트렌드팟 바이 올리브영 홍대(2/1~2/22)'에 위치한 팝업 공간에서 '클린 잇 제로 망그러진 곰 에디션'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방문객 대상 스탬프 투어, 망곰 미니 엽서 증정, 럭키 드로우 등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브랜드 체험 요소를 강화했다.

바닐라코 관계자는 "사랑스럽고 귀여운 매력을 가진 망그러진 곰과 바닐라코의 대표 클렌징 라인 클린 잇 제로의 협업을 통해 특별한 한정 에디션을 선보이게 됐다"며 "귀여움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이번 에디션과 함께 일상의 클렌징 과정에 작은 즐거움을 더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