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구로병원, '제3회 행정학술대회' 개최

'디지털 행정이 바꾸는 병원의 내일'... 스마트 병원 전환 가속화

김아름 기자 2026.01.29 15:01:56

고려대학교 구로병원(병원장 민병욱)은 오는 2월 6일 오후 1시 새롬교육관 대강당에서 '제3회 행정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지난 2024년 행정 파트의 전문 역량 극대화와 유연한 조직 문화 구축을 목표로 첫발을 뗀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행정학술제는, 올해 3회째를 맞아 '디지털 행정이 바꾸는 병원의 내일'이라는 주제 아래 의료 산업의 디지털 전환(DX) 흐름에 발맞춘 행정 시스템 고도화와 실무 혁신을 꾀한다. 특히 이번 대회는 지난 2년간의 성과를 발판 삼아 단순한 지식 공유를 넘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체계 확립 ▲AI 기술 활용 업무 효율화 ▲글로벌 스탠다드 벤치마킹을 통한 서비스 질 향상 등 병원 경영의 핵심 가치를 재정립하는 데 중점을 두고 기획됐다. 

이번 학술대회는 AI 기술부터 해외 선진 사례까지 아우르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AI 리터러시 & 생성형 AI 활용(AI 전문 교육기업 에이블런) ▲휴먼+디지털, 안전을 디자인하다(이주한 서울아산병원 보안관리팀장) ▲싱가포르 병원에서 배우는 혁신사례(벤치마킹팀A) ▲태국 병원에서 배우는 혁신사례(벤치마킹팀B) ▲'화내면 지는 겁니다' 무례한 인간, 한마디로 제압하는 법(고려대학교 구로병원 한창수 진료부원장)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민병욱 고려대학교 구로병원장은 "2024년 행정 혁신의 기치 아래 시작된 학술제가 어느덧 3회째를 맞이하며 병원의 미래 전략을 논의하는 핵심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며 "이번 학술제에서 다뤄질 디지털 행정 혁신 사례들이 현업에 적극 도입되어, 환자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스마트 의료 환경을 조성하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정학술대회 참가 신청은 포스터 우측 하단의 QR코드를 스캔하여 간편하게 등록할 수 있다.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