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바스큘라, '웹어워드 코리아 2025' 의료기기 분야 대상 수상

제품 핵심 기술 영상과 직관적인 정보 구성으로 전달력 강화

김아름 기자 2025.12.22 11:02:29

혈관 의료기기 전문 기업 오스템바스큘라(대표 박근진)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 주관 '웹어워드코리아 2025(WEB AWARD KOREA 2025)'에서 의료기기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웹어워드코리아'는 디자인, 사용자경험(UX), 기술, 콘텐츠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국내 대표 웹 평가 시상식이다. 국내 디지털 분야 전문가 4000여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심사를 통해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한다.

오스템바스큘라의 웹사이트는 오스템임플란트의 자회사로서 축적해 온 우수한 R&D 역량과 고객 신뢰라는 정체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혈관 의료기기 전문 기업다운 독자적인 기술력을 시각적으로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최근 대대적인 개편을 통해 정보 배치와 화면 흐름을 사용자 편의에 맞춰 구성함으로써 의료진이 필요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메인 화면에는 제품의 핵심 메커니즘을 담은 영상 콘텐츠를 전면 배치해 기업의 전문성과 첨단 기술력을 강조했다. 제품 소개 페이지 역시 사용 목적과 제원, 영상정보 등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해 이해도를 높였다. 

정밀하고 복잡한 구조의 의료기기 제품의 특성을 고려해 고해상도 이미지와 실제 작동 영상을 적절히 활용한 점이 눈도 띈다. 나아가 PC와 모바일 등 기기 환경에 구애받지 않는 반응형 웹을 구현해 사용자 접근성을 강화했다.

종합적으로 안정적인 레이아웃과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통해 의료기기 제품의 전문성과 신뢰감이 잘 드러난 웹사이트라는 평가다.

오스템바스큘라 관계자는 "혈관 의료기기 전문 기업으로서 브랜드 신뢰도와 정보 전달력 강화를 위한 디지털 혁신 노력이 이번 수상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의료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하는 디지털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스템바스큘라는 혈관 의료기기 전문 기업으로서의 브랜드 정체성을 공고히 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브랜드 강화 행보를 지속하고 있다.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
맨 위로